모바일 소액대출 가능한곳 2022년 BEST 15 (+즉시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모바일 소액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면 너무 종류가 많아서 어디서 알아봐야 할지 고민이 되고는 합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자산가격이 하락하면서 금리가 인상되는 시기라서 대출이 더욱 안 됩니다.

다만 정부의 신용대출 규제가 고액 대출 위주이기 때문에 영끌 투자를 원하는 20대에서 30대의 소액대출 신청 건수가 그만큼 크게 늘고 있습니다.

각각의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은 자격요건도 다르고 대출 금리 및 기간도 다양합니다.

어떤 모바일 소액대출은 통신등급으로 대출 조건이 결정되기도 하고 다른 곳은 NICE 신용등급이나 KBI 신용등급을 보기도 합니다.

대출 조건도 정말 다양한데, 대부분은 무직자 소액대출로도 분류가 돼서 무직자도 대출할 수 있기는 하지만 그렇지 않은 상품들도 있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현재 대출 시장에서 가장 많이 찾는 모바일 소액대출 15가지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적은 금액을 대출한다고 하더라도 이 글을 잠깐 읽어보시면 나에게 가장 맞는 소액대출이 무엇인지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소액대출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조건이 되신다면 소액대출을 진행하실 때도 1금융권의 모바일 소액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1금융권 소액대출이라고 하더라도 대출 조건이나 금리가 정말 천차만별이지만 은행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디서는 대출이 실행이 안 되는데 다른 곳에서는 되는 예도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휴대폰만 가지고 있으면 바로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알뜰폰 이용자도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1금융권의 무직자 소액대출 중에서는 통신등급을 토대로 대출을 실행하는 소액대출 상품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통신 3사인 SK, LG U+, KT 이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렇지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알뜰폰 이용자라고 하더라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는 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개인을 대상으로 하며 대출 금액은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입니다. 대출을 실행한 후에는 이자 및 대출금은 대출 기간에 맞춰서 나눠서 내면 됩니다.

대출 금액도 많지 않고 현재 기준 금리가 많이 오른 상태라고 해도 아직 크게 부담될 만큼 대출 금리가 오리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연 4%에서 5%대에서 실행이 됩니다.

상황방법은 이자 및 원금을 합쳐서 대출 기간 동안 균등하게 내게 됩니다. 100만 원 정도를 빌리면 평균 월  정도를  됩니다. 대출 기간에 따라서 다르겠죠.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신청은 모바일 NH스마트뱅킴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확인하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지난해 카카오뱅크가 KCB 신용점수 기준으로 820점 이하인 중저신용 고객에게 공급한 무보증 신용대출 상품의 규모가 1조 7,166억 원이라고 합니다. 카뱅의 성장이 정말 엄청나죠.

카카오뱅크는 상장을 한 이후에 최고 실적을 달성하기도 하고, 비대면 금융이 활성화되면서 사용자도 가파르게 증가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소액대출 중에서도 정말 유명한 상품입니다. 중저신용자들도 쉽게 카카오뱅크를 가입해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바일 소액대출로서 대출 조건도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발급 가능 고객이라면 상품 이용을 할 수 있는 조건에 충족됩니다.

여기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되어야 하는데 기대출이 많거나 그간 대출 연체 이력 그리고 신용 평점이 너무 낮으면 대출 신청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대출 한도는 50만원에서 최대 300만 원이며 기본 상환 기간은 1년입니다.

그런데 제 주위에서 카카오뱅크 모바일 소액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보면 대부분 연장을 하시면서 비상금처럼 이용하고 있는데요. 각종 후기를 통해서 더 자세하게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확인하기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대부분의 모바일 무직자 소액대출의 최대한도는 300만 원입니다. 많다면 많고, 적다면 적다고 할 수 있는 돈인데요.

2030 중에서는 모바일 소액대출을 이용하는 이유가 소액대출을 받아서 투자하기 위해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수익률이 떨어져서 원금을 잃게 되면 이자도 못 내고 밀리기도 하죠.

모바일 소액대출도 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이자를 못 내면 신용등급이 크게 하락할 수 있습니다. 쉽게 빌릴 수 있고, 쉽게 갚을 수 있지만 못 갚으면 큰 책임이 뒤따르게 되죠.

하나은행의 하나원큐 비상금대출도 모바일로 따로 영업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지 않아도 대출이 가능한 소액대출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대출 한도는 50만원부터 300만원까지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매우 비슷하죠. 대출 대상도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가입 가능 고객으로 같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대출 신청과 실행을 할 수 있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쉽게 빌렸다고 갚지 않으면 신용 등급 하락을 가져오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확인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SC제일은행은 지난해부터 특화점포라는 것에 집중하면서 은행권 자산관리에 크게 힘써 왔습니다. 빅테크 업체와 비교할 때도 경쟁력을 키우기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의 모바일 소액대출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뉩니다.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면서 소득과 재직이 확인된 모바일 대출이 있습니다. 이 상품은 대출 한도가 최저 50만원부터 최대 2천만 원까지입니다.

학생이나 무직자면 만 24세부터 대출할 수 있는데 이때는 최대 300만 원까지만 대출이 가능합니다.

SC제일은행 소액대출을 이용하실 때 유의하실 점은 다른 소액대출을 이용 중에 연체된 이력이 있으면 거절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토스에서 소액대출 3개월 50만원을 받았는데 늦어서 자의든 타의든 연체가 되면 연체 이자에 더해서 신용등급의 하락까지 가져오는 예도 있었습니다.

가끔 일시상환이 아니고 매달 원금과 이자를 내야 하는데 이를 잘못 이해해서 연체로 잡히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때는 밀린 원금 및 이자 대출금액을 빨리 상환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또한 SC제일은행 어플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SC제일은행 소액대출 자세히보기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중저신용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시장은 올해의 가장 경쟁이 치열한 금융시장 중 하나입니다. 각 은행은 신용평가 시스템 고도화 작업에 착수하고 있으며 대출이자를 지원하기도 합니다.

정부의 무직자대출 지원 시스템도 있기는 하지만 모두에게 해당이 되는 것은 아니기에 신한은행 비상금대출과 같은 모바일 소액대출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가입을 통해서 이용이 가능한 소액 마이너스통장 대출 상품입니다.

정확한 상품 이름은 ‘쏠편한 비상금대출’ 인데 대출 한도는 최대 200만 원입니다. 다른 1금융권 비상금대출이 최대 300만원 한도가 많아서 조금 한도가 적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이용 및 납부가 편리하고 소득제한도 없어서 대출 신청을 할 때도 꽤 유리합니다.

서민전용상품이기 때문에 은행심사에서 통과가 안 되어도 별도의 심사기준이 적용되기도 합니다. 이는 다른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도 비슷하게 시스템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용등급을 보기는 하는데 KCB 1등급에서 6등급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모바일 소액대출은 KCB 신용등급을 본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기본 대출기간은 1년이며 만약 연장하고 싶으시다면 심사 결과에 따라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확인

토스 비상금대출

인터넷 전문은행 이용자가 크게 늘면서 토스와 같은 인터넷 전문은행에서도 중저신용자의 신용대출 비중도 크게 늘고 있습니다.

특히 토스는 지난해 말에 KCB 기준 신용 평점 820점 이하 고객 비중이 23.9%로 중저신용자가 매우 많이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는 지난 10월부터 영업을 시작했지만, 서비스 시작 9일 만에 정부에서 대출 총량 규제를 해서 신규 대출을 중단한 적도 있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은 2030 이용자가 특히 선호하는 모바일 소액대출입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깔끔한 UI 덕분에 2030세대가 많이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의 대출 한도는 2022년 현재 최저 연 6%대부터 시작하며 대출 대상은 만 19세 이상입니다. 대출 한도는 비록 10만 원부터 50만원까지라서 조금 적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자도 따지고 보면 대출금리가 6%부터 9% 정도라서 꽤 높은 수준입니다. 그렇지만 대출한도 자체가 소액 비상금대출이기 때문에 크게 부담이 되는 이자는 아닙니다.

현재 토스에서 이용이 가능한 다른 비상금대출은 [OK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신한저축은행 참신한 500], [페퍼루 300], 그리고 [SC제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이 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의 신청은 토스 어플을 통해서 굉장히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확인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다른 메이저 은행 모바일 소액대출에 가려져 있지만, 우리은행 비상금대출도 잘 따져보면 꽤 손쉽게 이용이 가능한 비상금대출입니다.

무서류로 진행이 되며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신용대출로 분류되는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우선 대출 대상이 통신 3사 이용고객이어야 합니다. 통신정보를 활용하기 때문에 CB 1구간에서 6구간에 해당하시면 됩니다.

CB는 외부신용구간을 의미하는데 KCB 신용등급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CB 구간을 이용하는 소액대출 상품도 굉장히 많습니다.

신용대출이라서 따로 담보가 필요 없고 소액대출이라서 중도에 상환해도 중도상환해약금도 없습니다.

다만 통신 3사를 이용 중이고 신용등급도 충족한다고 해도 대출 부결이 나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로 분류된다고 모든 무직자가 대출 승인이 나는 것이 아닙니다.

기대출이 많거나 신용등급이 너무 맞거나, 채무가 많거나, 그리고 과거에 우리은행을 이용할 때 사고 이력이 있는 분들은 대게 부결이 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대출 신청 후기부터 다른 상세한 사항을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이 도움됩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 후기 확인하기

국민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마지막으로 소개할 1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은 국민은행의 KB리브 간편 대출입니다. 상품명 그대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면서 중도상환수수료 부담이 없는 대출 상품입니다.

KB리브 간편대출의 대출 자격은 다른 은행의 비상금대출과 비교할 때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국민은행의 본인등급 시스템 기준으로 KB Star Club 골드스타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국민은행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을 통해서 대출한도 산정이 되는 고객이어야 합니다.

대출자격에 대해서 좀 더 설명해 드리자면 기존에 국민은행을 이용하면서 거래 이력이 있고 동시에 개인신용등급에서 신용등급 평가도 어느 정도 되어야 합니다.

대출 한도는 10만원 단위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3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 기간은 기본 1년 연장을 통해서 5년까지 가능합니다. 연장도 무조건 되는 것이 아니라 신용 변화에 따라서 부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1금융권에서 받아볼 수 있는 소액대출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과거에는 1금융권이 소액대출을 잘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점점 더 많은 1금융권에서 소액대출 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겠죠.

2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저신용자이거나 통신등급 산정을 할 때 알뜰폰을 이용하는 경우 1금융권 소액대출을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아래 소개하는 2금융권의 모바일 소액대출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한국캐피탈과 관련한 최신뉴스는 BC카드, 대동과 MOU를 맺어서 농업 종사자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것입니다. 농민과 영농법인 대상으로 농기계 리스를 저렴하게 제공한다는 것이죠.

한국캐피탈은 여신전문 금융회사로 다양한 금융상품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모바일 소액대출은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입니다.

주부나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로서 간편, 신속한 대출이 가능하여서 많이들 알아보시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가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500만 원까지이기 때문에 1금융권의 300만원 소액대출보다  더 많습니다.

대출기간은 12개월부터 36개월이며 대출방식은 3가지로 나뉩니다. 송금+카드식, 카드식, 그리고 송금식입니다.

하지만 2금융권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대출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16.99%부터 시작합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금리는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취급수수료는 없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2.0%가 있다는 것도 지금까지 알아본 소액대출과 다른 점입니다. 즉, 중간에 상환하면 수수료가 붙는다는 것입니다.

한국캐피탈 초간편 소액론 후기 확인

페퍼루 300 모바일 소액대출

페퍼저축은행은 얼마 전에 새로운 디지털 풀뱅킹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하였죠. 그만큼 생산성과 고객과의 친화를 위해서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저축은행 규모는 총 113조 원 정도인데 이 주에서 페퍼저축은행의 총자산은 5조 4666억 원입니다. 상위 10개의 저축은행 중에서도 5위입니다.

신용대출인 페퍼루 300은 모바일로 특별히 전화통화나 서류제출 없이 소액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300만 원까지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6.9%에서 최고 연 8.0%까지입니다.

페퍼저축은행 페퍼루300을 보실 때 확인하셔야 할 것은 이 상품이 무직자 소액대출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가입대상이 건강보험 직장가입자인 직장인이기 때문입니다.

이자가 저축은행 금융상품치고는 꽤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직장인이시라면 페퍼저축은행 페퍼루300을 좀 더 알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또한 대출기간도 12개월이며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라서 대출방식 선호에 따라서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페퍼루 300 자세히 확인하기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대출규제에 대한 반사이익과 기준금리 인상으로 저축은행의 자산이 크게 늘었습니다. 지난 2월 말을 보면 유진저축은행도 3조 276억 원에서 3조 5568억 원으로 늘었죠.

특히 유진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중에서도 높은 예금금리 상품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예금금리 상품은 ‘유진저축은행 정기적금’입니다.

최대 500만원 한도의 유진저축은행 모바일 소액대출은 대출대상이 만 32세 이상의 소득이 있는 고객이어야만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6%대부터 시작하며 대출기간은 36개월 이내입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 또는 만기일시상환이라서 원하시는 상환방법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출신청을 할 때 아무래도 소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하다 보니까 신용점수도 봅니다. 신용점수 기준은 NICE 신용등급 기준으로 560점 이상입니다.

다만 직장이 현재 없는 경우에도 추정소득에 따라서 대출할 수 있습니다. 소득이 있는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 조회를 통해서 대출신청이 들어갑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데 3년 내 상환할 경우 1% 이내입니다. 유진저축은행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진저축은행 모바일 소액대출 신청방법 확인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SBI저축은행의 금융플랫폼인 사이다뱅크는 현재 사이다뱅크 2.0을 출시하였습니다. 고객 수만 85만 명에 달할 만큼 저축은행 금융플랫폼 중에서도 규모가 꽤 큰 편입니다.

사이다뱅크 어플에서는 자산관리부터 입출금 통장, 복립정기예금, 그리고 대출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한 500만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도 그렇게 까다롭지 않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신청 자격은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며 무직자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업 및 소득이 없어도 신청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NICE 신용평점으로 361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출금리는 연 6.9%부터 최대 연 16.5%입니다. 고정금리로 진행되며 대출 기간은 1년에서 최대 3년입니다.

납부방식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식으로 대출 기간동안 매월 일정금액을 균등하게 내는 방식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자세히보기

OK저축은행 소액대출

기준금리가 오르고 정부가 대출규제를 하면서 그 피해는 고스란히 저신용자들이 크게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축은행에서 모바일 소액대출을 받으시려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죠.

OK저축은행의 소액대출은 저축은행 TOP5에 항상 드는 OK저축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소액대출 상풉입니다.

정확한 상품명은 OK저축은행 천만대출인데 직장인부터 사업자, 주부, 무직자, 프리랜서도 이용이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 원까지인데 소액대출치고는 다른 은행의 상품들과 비교할 때도 꽤 많은 편입니다. 다만 금리가 좀 높은 편이라 연 16.8%부터 19.99%까지입니다.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중에서 한 가지를 택해서 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도 12개월부터 최대 60개월까지라 넉넉합니다.

OK저축은행의 다른 소액대출로는 주부OK론도 있습니다. 상품명에서 아시겠지만, 신청대상이 주부만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가 최대 500만 원까지인 소액대출로서 대출금리가 최저 연 16.8%부터 시작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신청대상이 만 30세 이상 기혼여성이신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소액대출 후기 확인하기

3금융권 모바일 소액대출

법정 최고금리가 지난해 7월에 20%로 인하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은행들의 대출 규모도 크게 바뀌었고 저신용자들의 신용대출 취급도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중저신용자가 은행권에서 점점 밀려나게 되면 제도권 밖의 대출을 이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금융전문가는 서민금융에서는 대출 규제 예외가 필요하다고도 말합니다.

리드코프 신용대출

금융위원회에서 대부업 프리미어리그라고 불리는 우수 대부업체를 선정하면서 해당이 되는 업체들은 핀센N, 핀다와 같은 대출 중계 플랫폼에 입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드코프는 핀센N에 입점해 있는데 대출 승인율이 17.21%로 평균적인 대부업체의 대출 승인인 10%보다 높습니다.

리드코프에서는 여러 가지 대출 상품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그중에는 리드코프 신용대출이 있습니다. 대출금액이 100만원부터 최대 3000만 원까지라서 대출 폭이 넓습니다.

대출 조건은 만 20세 이상에서 만 60세 이하인 대한민국 국적자이며 채무 불이행자인 경우에는 대출이 부결됩니다.

리드코프 무직자대출로도 소개되고는 하지만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파트타임, 프리랜서, 계약직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물론 대출 승인이 무조건 되는 것도 아닙니다.

정확한 사항은 리드코프 대출 후기 및 자세한 신청방법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러시앤캐시 모바일 소액대출

리드코프와 같이 러시앤캐시도 금융위원회에서 선정한 우수 대부업체 중 하나입니다.

우수 대부업체 선정기준은 최근 3년간 대부업법과 금융소비자 보호법 등과 같은 금융관계 법령 위반 사실이 없어야 하며 저신용자들의 신용대출 비중에 70% 이상이거나 100억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러시앤캐시에서도 모바일 소액대출이 가능한데 스마트폰을 통해서 손쉽게 대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로 가능한 상품은 대출조건이 만 20세 이상에 소득증명이 가능해야 합니다. 모바일로 신청할 경우 상담원이 없어서 빠르게 대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00만 원을 초과한 대출을 신청할 때는 소득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상담원과 통화연결을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