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나오론 조건 신청 방법 후기 2022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2금융권의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굉장히 시중에서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여러 비상금대출 상품 중 하나인데요.

대출 조건을 보면 나이와 신용점수가 있습니다. 신용점수 때문에 조금 망설이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 그렇게 높지 않으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유진저축은행 나오론 비상금대출은 다른 저축은행 상품들과 비교했을 때도 대출 금리가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2금융권 비상금대출이나 무직자 소액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꼭 한 번은 알아두어야 할 상품입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다면 얻을 수 있는 것

  •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자격, 한도, 금리, 기간
  • 비상금대출 나오론 신청 방법 및 거절 시 대안
  • 무직자 소액대출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유진저축은행-비상금대출-자격-조건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자격, 한도, 금리, 기간

  • 대출 자격 : 만 32세 이상, 나이스 신용점수 560점 이상
  • 대출 한도 : 최대 500만 원
  • 대출 금리 : 연 5.9%부터
  • 대출 기간 : 36개월 이내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대출 자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신청 대상 자격은 만 32세 이상이라는 것입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서 알려드렸던 다른 비상금대출 상품들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나이는 만 19세 이상, 혹은 만 20세 이상을 요구하는데요.

유진저축은행 나오론은 아무래도 사회생활을 좀 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판매 중인 상품입니다.

또 다른 대출 자격으로는 나이스(NICE) 신용점수 560점 이상을 요구하는데요. 1등급부터 10등급까지 분류된 개인 신용등급에서 나이스 신용점수 560점은 8등급 구간에 해당합니다.

앞서서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을 받기 전에 신용등급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말씀드렸는데요. 8등급 구간이면 대부분 1금융권에서 요구하는 신용등급보다 낮으므로 큰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8등급 미만이라고 하신다면 이 글을 읽으시다가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시 대안’이라는 항목을 보실 텐데요. 해당 리스트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대출 한도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나오론의 대출 한도는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500만 원입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중에서 500만 원이면 꽤 넉넉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1금융권에서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우리 비상금대출 등이 대출 한도가 최대 300만 원까지 나옵니다.

2금융권도 대부분 비상금대출 최대한도가 300만 원이기는 하지만 OK 저축은행 주부 OK 론이 500만 원,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도 최대한도가 500만 원입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대출 한도의 특징은 최소 100만 원부터 대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출 금리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대출 금리는 연 5.9%부터 15.2%까지입니다. 대출 이자율은 대출을 실행할 때 결정이 되면 약정된 기간 같습니다.

대출 금리가 5.9%부터 시작하기는 모두가 최저 금리도 대출을 받을 수 있지는 않습니다. 개개인의 신용도, 소득, 그리고 유진저축은행의 여신 취급기준에 따라 대출 금리가 달라집니다.

대출금 5천만 원까지는 수입인지 비용이 없으므로 인지 비용 부담이 없습니다.

연체 금리

다른 대출들과 마찬가지로 연체가 되면 연체 금리가 붙습니다. 연체 금리는 대출 금리에 +3% 이내로 붙으며 최대 18.2% 이내입니다.

유진저축은행 나오론 비상금대출의 최대 금리가 15.2%라고 봤을 때 3%가 붙으면 18.2%죠. 연체하면 정말 이자만 더 내는 것뿐만 아니라 신용상에 불이익이 엄청 많습니다.

여러 법적 절차로 재산상 불이익을 당할 수도 있고, 개인신용 평점도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 평점이 하락하면 다른 금융거래를 하는데도 제약이 많습니다.

대출이 연체되면 회복하는데도 긴 시간이 걸립니다. 대출 연체 후기를 조금만 찾아봐도 연체는 절대 하면 안된다고 뼈저리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의 대출 기간은 36개월 이내입니다. 여기서 이 상품이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하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는 0.0%~1.0%입니다. 대출 개시일로부터 36개월 이내에 상환 시 중도상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 상품들을 보신 분들은 1금융권 무직자 대출들이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어서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도 없으시리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중도상환 수수료가 3년 이내에 상환하면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무직자 소액대출은 아래 목록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상환 방법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의 상환 방식은 두 가지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과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이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은 원금 및 이자를 미리 계산한 다음에 매월 일정한 금액을 만기일까지 상환합니다. 매달 비슷한 금액을 내기 때문에 다음 달에 돈이 얼마나 빠질지 계산이 쉽게 가능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매달 이자만 내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모두 상환합니다. 매달 이자만 내기 때문에 약정 기간은 부담이 크게 없지만, 만기에 한 번에 큰돈이 나갑니다.

한 가지 더 아셔야 할 것은 여신 취급기준에 따라서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만 선택해야 하는 예도 있습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유진저축은행-비상금대출-자격-조건
  1. 유진저축은행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2. 하단의 ‘대출’ 메뉴 선택
  3. ‘자동대출’ 메뉴 클릭
  4. ‘비상금대출’ 선택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모바일 전용 비대면 상품입니다. 대출 신청은 유진저축은행 어플을 통해서 쉽게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을 위해서 특별한 서류 제출은 필요가 없지만, 본인 명의의 신분증과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증권용 인증서는 안됩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다른 비상금대출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도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대출 승인이 잘 난다고 해도 2금융권이라고 너무 안심하시면 안 됩니다.

대출 여부는 유진저축은행 심사 기준 및 신용도에 따라 결정이 됩니다. 대출 실행은 개인이 제공하는 정보로 이루어집니다. 만약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도 대출 거절이 됩니다.

부결 시 대안

사이다뱅크 소액 비상금대출

  • 대출 한도 : 최대 500만 원
  • 대출 자격 : 만 20세 이상, NICE 신용평점 361점 이상
  • 대출 금리 : 연 6.9%부터
  • 대출 기간 : 1년 (연장 가능)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SBI 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라는 대출 브랜드에서 출시한 상품입니다. 무직자 소액대출로서 직업, 소득 없이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 뱅크 앱을 통해 비대면 대출이며, 대출 자격이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보다 여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나이도 만 20세 이상부터 가능하며 NICE 신용평점도 361점 이상이면 됩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도 나이스 신용등급을 보기는 하지만 8등급 구간이었고,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은 10등급 구간입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한도가 500만 원까지라 두 상품이 똑같으며, 대출 금리는 연 6.9%부터입니다. 대출 기간은 1년부터이면 심사에 따라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소액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후기 [클릭]

웰컴저축은행 비상금대출

  • 대출 한도 : 최대 300만 원부터
  • 대출 자격 : 만 20세 이상, 나이스 신용평점 300점 이상
  • 대출 금리 : 연 7.9%부터
  • 대출 기간 : 1년

웰컴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같은 경우에는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보다 최대한도는 더 적지만 대출 자격이 좀 더 괜찮은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만 20세 이상에 나이스 신용평점 300점 이상이라는 자격 조건은 만 32세에 이상에 나이스 신용평점 560점 이상을 요구하는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보다 여유가 있는데요.

하지만 웰컴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대출 한도가 최대 300만 원까지라서 유진저축은행 무직자 대출보다 200만 원이 더 적습니다.

대출 금리는 연 7.9%부터이며 비대면 모바일 소액대출이라서 웰뱅 APP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후기

“유진저축은행 나오론을 주말에 신청하려고 알아봤습니다. 비대면이라고 그래도 주말에 모바일로 된다는 게 정말 편하더라고요. 어플만 깔면 바로 신청할 수 있고, 24시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앱을 통해서 간단하게 조회가 되니까 서류 제출 부담도 없었습니다”

“요즘에 대출 상담이라고 하면서 대출 사기도 많고 보이스 피싱도 많아서 조심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비상금대출을 여기저기 알아보니 제가 신용이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라 1금융권은 어렵더라고요. 2금융권 중에서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도 알아봤습니다. 어플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설치해서 보안 문제도 걱정 없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BEST 20, 2022년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