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거절사유 2022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직업과 소득이 없는 상태에서 급전이 필요할 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하나원큐 앱을 통해서 손쉽게 신청이 가능하며 모든 절차가 비대면으로 이루어집니다.

022 무직자 소액대출 BEST 20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 대부분의 금융권에서는 비상금대출을 판매 중인데요. 그중에서도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자격조건이 1금융권임에도 굉장히 쉬운 편인데요.

소득이 없어도, 직업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이면 됩니다. 또한 서울보증보험(주)의 보험증권 발급도 가능해야 합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들 대출 한도가 최대 300만 원 정도인데, 이 상품도 최대 300만 원 정도라 이 정도 금액이 필요한 분께는 좋은 상품일 것입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 대출 조건 :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 가능
  • 대출 한도 : 최저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 대출 금리 : 4.532%부터
  • 대출 기간 : 1년(연장 가능)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1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들에 대해서 알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은 SK, LG U+, KT 등의 통신 3사를 이용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통신등급을 토대로 대출 여부를 판단하기 때문인데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통신등급은 따로 보지 않습니다. 대출 조건을 봐도 무직자 소액대출임을 알 수 있는데요.

나이가 만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서울보증보험(주)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해야 합니다.

본인이 대출할 수 있는지, 한도는 얼마나 나올지 조회하는 데 90초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한도 및 대출 여부 조회를 미리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대출 한도

하나 비상금대출의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만큼만 사용하며, 입출금도 자유롭습니다.

다른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 중에서 최대한도가 300만 원까지인 상품으로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두 상품 모두 통신 3사의 통신등급이 필요합니다.

신한은행의 쏠편한 포켓론은 대출 한도가 최대 200만 원까지 이기는 하는데 대출 자격이 신용등급 1등급에서 5등급 이내입니다.

사실 직장인이라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폭이 넓겠지만 무직자, 주부, 학생은 무직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보통 대출받기가 어려운데요.

300만 원 정도가 필요하신 분이라면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 괜찮은 선택입니다.

하나원큐를 이용하면 90초면 대출 한도 및 조회를 할 수 있고, 24시간 집에서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원큐-비상금대출-조건-요약

대출 금리

  • 금리 구분 : 금융채 12개월
  • 금리변동주기 12개월
  • 기본 금리 : 연 5.7%부터

하나은행 대출 페이지에서 확인해본 바로는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의 대출 금리는 5.7%입니다.

가산금리에 금융채 12개월 변동 값 더한 값인데요. 금리 변동 주기는 12개월입니다. 300만 원 정도를 1년 정도 사용하실 분들에게 좋겠죠.

가산금리는 신용등급이나 대출금액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을수록 대출 금리는 더 올라갈 것입니다.

4% 중반대의 금리이지만 이 기준은 하나은행의 신용등급 3등급에 서울보증보험의 신용등급 3등급 그리고 대출 기간 1년, 대출금액 3백만 원일 경우의 기준입니다.

대출 기간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대출 기간은 1년입니다. 연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연장이 되는 것은 아니고, 대출이 만기 되기 전에 연장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심사결과에 따라서 연장은 1년 단위로 됩니다.

연장 신청을 한다고 무조건 연장이 되지는 않습니다. 하나은행 심사에 따라서 연장 거절로 날 수도 있습니다. 연장은 최대 10년까지 됩니다.

상환 방법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상환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마이너스 통장 방식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란 이자를 대출 기간에만 납부하다가 만기가 되면 원리금 전액을 상환하는 것입니다.

만기일시상환이기 때문에 대출 기간은 이자만 내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없습니다.

하지만 만기에 원리금 전액을 상환해야 하므로 재정 상황에 따라서 부담이 클 수 있습니다.

소액이라고 해도 한 번에 큰돈이 나가면 어느 가계에나 부담이 되기 마련이죠.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이자납입과 연체이자

연체 시 이자율이 붙습니다. 연체 발생 후 1개월 이내면 대출 금리에 +3%입니다.

3개월 이내 대출 금리도 +3%이며, 3개월을 초과할 경우 대출 금리에 3%입니다.

연체 가산 이자율이 계단방식이 적용되는데, 이는 연체 기간에 따라 구분하는 것입니다.

각 기간별로 연체 이자율은 최대 15%가 넘을 수 없습니다. 즉, 연체되면 연체이자가 15%까지 불어날 수 있다는 것인데요.

15% 면 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또 연체하면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큽니다.

다른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때도 문제가 생길 것이고요. 연체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 방법

하나원큐-비상금대출-어플
  1. 하나원큐 어플 다운로드
  2. 상단의 메뉴 버튼 클릭
  3. ‘상품가입’, ‘대출’ 선택
  4. ‘신용대출’ 클릭
  5. ‘서민금융’ 선택
  6.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선택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오직 하나원큐 어플을 통해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인터넷상에도 해당 상품에 대한 자격조건 정도의 정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얼마까지 빌릴 수 있을지, 대출 금리는 얼마가 나올지 궁금하신 분은 하나원큐 어플을 통해 90초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대출 신청 및 약정, 그리고 대출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자변경시간인 00:00부터 00:30까지는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다른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들도 마찬가지이지만 자동심사에 소액대출이라고 해도 무조건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거절도 종종 후기에서 많이 읽어볼 수 있는데요.

가장 거절이 많이 되는 이유는 신용점수가 낮거나, 기대출이 많은 경우입니다.

또한, 신용점수가 괜찮아도 사회 초년생이 신용카드 사용을 한 적이 없으면서도 대출이 거절되는 때도 있다고 합니다.

거절 시 대안 무직자 대출 추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부결이 되었다고 해도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출 조건이 1금융권과 2금융권 비상금대출은 매우 많기 때문인데요. 그중에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대출 한도 : 300만 원까지
  • 대출 자격 : KT, SKT, LG U+ 이용 중
  • 대출 금리 : 연 4.05%부터 (2021.12.10. 업데이트)

제가 알아본 바로는 시중 은행들의 비상금대출 상품 중에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대출 금리가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현재 시중 금리가 꽤 오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최저 금리가 4%대부터 시작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 한도는 300만 원으로 이번 글에서 주 관심사로 소개해드렸던 하나원큐 비상금대출과 같습니다. 대출 기간은 3년 이내입니다.

하나 비상금대출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대출 조건이 통신등급 9등급 이내 개인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통신등급을 산출할 때 직업이나 소득과는 관계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대부분의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처럼 통신 3사 (SKT, LG, KT) 이용고객이어야 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환 방법은 원리금 균등 상환입니다. 하나 비상금대출이 만기 일시상환이었기 때문에 만기에 목돈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농협 무직자 소액대출의 경우에는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이라고 대출금액, 이자 금액의 합계를 균등하게 분할 수로 나누어서 매월 비슷한 금액을 분할 상환합니다.

원리금 균등 상환보다 다달이 내는 금액은 좀 더 많을지라도 자금 계획을 세우는 데는 더 유리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 및 자세한 후기 확인하기

토스 비상금대출

  • 대출 대상 :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가입 가능 고객
  • 대출 한도 : 50만 원~ 300만 원
  • 대출 기간 : 1년(연장 가능)
  • 대출 금리 : 연 3.88%부터 (2021.12.10. 업데이트)

토스 비상금대출은 여러모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과 조건이 비슷합니다. 우선 대출 대상이 만 19세 이상에 서울보증보험(주) 가입 가능 고객이라는 점이 같습니다.

대출 한도가 5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도 똑같고, 대출 기간도 1년부터 최장 10년까지입니다. 하지만 대출 금리는 현재 토스가 좀 더 저렴한 편입니다.

하나 비상금대출은 5% 초반인데, 토스는 3% 후반대부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토스 비상금대출도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 중 하나라서 고정 수입이 없거나 회사에 다니지 않아도 쉽고 빠르게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인터넷 전문 금융회사로서 활동했던 토스였지만 9월부터 전문 인터넷 은행으로 출범하였는데요.

토스 뱅크 어플만 설치하면 어플 안에서 증권부터 보험, 은행 관련 업무를 한 군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현재 토스를 이용 중인데 다른 은행 앱들보다 UI가 더 간편하게 되어 있고, 가입도 쉬워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

  • 대출 한도 : 최대 500만 원
  • 대출 조건 : 20세 이상, NICE 신용점수 361점 이상
  • 대출 금리 : 연 6.9%부터
  • 대출 기간 : 12개월부터

1금융권 무직자 비상금대출들의 한도를 보면 대부분 최대한도가 300만 원 까지입니다. 그런데 급전이 300만 원보다 더 필요할 때는 어떡할까요?

대출을 두 군데서 받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롭다면 제2금융권 상품을 이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SBI 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소액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최대한도가 500만 원인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대출 조건도 2금융권이라서 1금융권보다는 간편한 편입니다. 만 20세 이상인 내국인이며, NICE 신용점수 등급으로 361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신용등급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361점이 몇 등급이냐고 궁금해하실 텐데요.

NICE 신용등급은 1000점 만점에 10등급 구간으로 나뉩니다. 361점은 10등급 구간입니다. 웬만하면 신용등급 때문에 거절이 날 일은 없다고 볼 수 있겠네요.

사이다뱅크 무직자 소액대출은 2금융권 상품인데도 불구하고 대출 금리가 연 6.9%부터 시작입니다.

생각보다 낮음 금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후기

“신용점수가 700점대 중반이며 현재 카카오 비상금대출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돈 나갈 곳이 필요해서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미 다른 곳에서 비상금대출을 이용 중이라 승인이 나지 않을 줄 알았는데 무사히 대출 승인이 났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연장이 거절되었다는 글을 인터넷에서 봐서 걱정했습니다. 이번에 대출 연장을 하려고 했거든요. 그런데 연장을 하는 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다른 대출에 비해서 대부분의 비상금대출은 연장 승인이 쉽게 나는 편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대출이 많이 없으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