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거절 2022

sbi저축은행에서 출시한 대출 브랜드인 사이다뱅크 대출 상품에는 사이다 뱅크 비상금대출이 가장 유명한 상품 중 하나죠.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이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사이다뱅크 앱을 이용해서 매우 빠르고 쉽게 500만 원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사이다뱅크 대출 상품이 비상금대출만 있는 것이 아니죠. 이 글에서는 사이다뱅크 다양한 대출 상품들도 알아보겠습니다.

2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이기는 하지만 2금융권도 너무 종류가 많고, 금리도 다양하며 거절 사유도 있으므로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및 거절, 부결 사유도 살펴보겠습니다. 물론 거절 시 대안도 알려드립니다.

사이다뱅크-비상금대출-조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부결 거절

  • 대출 조건 : 만 20세 이상 내국인, NICE 신용평점 361점 이상
  • 대출 한도 : 최대 500만 원
  • 대출 금리 : 최저 연 6.9%부터
  • 대출 기간 : 12개월에서 36개월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1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들의 대출 한도가 대부분 최대 300만 원 정도인데요. 사이다뱅크와 같은 2금융권 비상금대출은 한도가 1금융권보다는 높습니다. 대출 조건도 덜 까다롭죠. 1금융권은 대부분 SK, LG U+, KT 통신등급을 활용하지만,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과 같은 상품들은 NICE 신용평점과 나이 정도만 채우면 되기 때문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에서 가장 큰 특징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개인 신용 평점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이라는 것입니다.

즉,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이라는 것인데요. 나이는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하며, 신용평점은 나이스 신용정보 기준으로 361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입출금통장이 개설된 고객이어야 합니다.

대부분 금융기관은 나이스 신용 등급이나 올크레딧 신용 등급 중 하나를 보는데요. 나이스 신용 등급에서 361점은 10등급 구간입니다. 나이스 10등급 신용 등급 구간이 0점에서 444점까지이기 때문입니다.

대출 금액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 금액의 최대한도는 5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비상금대출 상품 중에서 500만 원은 꽤 큰 편에 속합니다. 주부, 무직자, 프리랜서도 사용이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이라는 점에서 급한 불 끌 때 굉장히 유용하겠죠.

24시간 265일 송금이 가능하므로 시간이 날 때 언제든, 밤이든 낮에든 휴일이든 대출 신청과 송금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중도상환수수료도 0원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대출 후 자금 사정에 맞춰 상환할 수 있습니다. 서류도 특별히 필요 없는 무서류 대출 상품입니다.

2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 중에서 최대한도가 500만 원인 다른 상품으로는 OK 저축은행 주부대출인 주부 OK 론과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등도 있습니다.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비상금대출은 대부분 최대한도가 300만 원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등이 대표적이죠. 하지만 금리가 그만큼 낮으므로 300만 원 미만을 빌리실 계획이고 조건이 된다면 1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게 합리적입니다.

대출 금리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 금리는 최저 연 6.9%부터 최대 연 15.7%입니다. 고정금리이기 때문에 대출할 때 실행이 된 금리가 대출 만기까지 동일하게 유지가 됩니다.

고정금리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변동금리와는 달리 시장금리가 상승할 때 금리 인상이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시장금리가 하락할 때는 금리 인하 효과도 없습니다. 현재는 시장금리가 인상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고정금리가 합리적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최저금리가 연 6.9%라서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의 금리도 4%대부터 시작한다고 봤을 때 엄청나게 차이가 크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최대 금리는 연 15.7%입니다

현재 개인 신용도가 낮아서 금리가 높게 나왔다고 실망하실 필요도 없는데요. 무직자 상태일 때 사용했지만 추후 직장이 생기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은 직장의 변동이나 부채 감소, 신용 등급 변화, 그리고 소득이 증가하는 등 본인의 신용상태에 큰 변동이 있을 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체 금리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연체 금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든 대출이 똑같지만, 돈을 제때 갚지 않으면 연체하는 만큼 돈을 더 냅니다. 위에서 이 상품의 최대 금리가 15.7%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연체를 하면 현재 약정된 금리에 3%가 추가된 금리가 연체 금리가 됩니다. 즉, 대출 금리가 15.7%였는데 연체가 되면 최대 18.7%까지 늘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차이는 엄청나게 큰 차이입니다.

분할상환금을 상환해야 하는데 제때 상환하지 못하면 다음 날부터 연체이율이 해당 분할상환금에 대해서 적용이 됩니다. 2회 이상 납부를 연속해서 못하면 대출 잔액에 대해서 연체이자를 납입해야합니다.

무직자 소액대출이라고 너무 안심하지 마시고 절대로 연체는 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습니다.

대출 기간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 기간은 12개월부터 36개월로 1년에서 최대 3년까지입니다. 최대한도가 500만 원이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므로 사용하실 만큼 사용하다가 원하실 때 상환이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

해당 상품은 다른 상환 방식은 없고, 원리금분할 상환 방식만 있습니다. 약정된 기간에 원금과 이자를 매월 일정한 금액으로 지정 결제일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대출을 할 때 원리금분할 상환 방식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매월 일정 금액이 나가기 때문에 자금 계획을 세우는데 더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이자 납부는 매월 1일에서 25일 고객이 지정한 요일에 내는 방식입니다. 이때 결제계좌가 당행의 입출금 계좌일 때는 휴일에도 출금이 자동으로 됩니다. 하지만 다른 은행 계좌가 결제계좌면 휴일 다음 영업일에 자동출금 됩니다

이자나 원금은 언제든지 어플을 통해서 직접 상환도 가능합니다.

상환 방법이 좀 더 다양한 비상금대출을 찾고 계신다면 이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사이다뱅크-비상금대출-어플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은 어플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부결

대출 조건이 나이스 신용 등급 361점 이상, 만 20세 이상 등으로 까다롭지는 않지만, 대출이 부결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금융사기 신고등록 계좌를 보유한 경우나 대출 한도 연결계좌에 지급정지로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 비상금대출 상품도 이용이 어렵습니다.

연체정보나 신용도 판단 정보에 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도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이유가 됩니다. 신용정보 말고도 내부 심사기준에 따라서 대출 신청 거절이 나기도 합니다. 자동 심사라고 해도 말이죠.

왜 대출이 거절되었는지 궁금한 경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다라 대출거절 사유가 고지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 대출 한도 : 최대 300만 원
  • 대출 자격 : SKT, KT, LU U+ 이용
  • 대출 금리 : 최저 연 4.55%
  • 대출 기간 : 12개월 이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의 대출 상품입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대안으로 왜 이 상품을 소개해드리냐면 신용 점수가 아니라 통신등급을 통해서 대출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SK, KT, LU U+을 이용하시면서 통신비를 밀리지 않고 제때 내신 분이라면 나쁘지 않은 통신등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용 등급도 보기는 합니다. 1등급에서 6등급 이내인데요. 나이스 신용 등급으로 6등급 구간은 665점 이상, KCB 올크레딧 기준으로는 630점 이상의 구간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한도는 300만 원까지이기 때문에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최대한도인 500만 원보다는 200만 원 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이 점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후기 확인하기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 대출 한도 : 500만 원
  • 대출 자격 : 소액대출 필요한 분
  • 대출 금리 : 연 16.4%
  • 대출 기간 : 1년부터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과 최대 대출 한도가 500만 원으로 같은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입니다. 대출 자격도 비슷한데요. 만 20세 이상 내국인, 그리고 NICE 신용 점수 350점 이상입니다. 사이다뱅크 상품이 361점 이상이니까 좀 더 신용 점수 기준이 낮죠.

SBI저축은행 스피드론의 한 가지 특징은 상환 기간을 대출금에 따라서 선택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350만 원 이하일 때는 12개월, 24개월이 선택할 수 있고, 400만 원 이상이면 12, 24, 36개월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300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 필요해서 비상금대출 상품을 찾아보던 와중에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을 발견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을 찾아보고 있는데 마땅한 대안이 없더라고요. 그런데 신용평가점수로 계산이 되어서 무리 없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기존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의 이름이 원래는 소액 마이너스통장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신용대출로 바뀌었네요. 마이너스통장이 부담이 덜 하기는 하지만 최저금리가 나쁘지 않아 신청했습니다.”

사이다뱅크-비상금대출-신청방법

사이다뱅크 대출 상품

지금까지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지금부터는 다른 사이다뱅크 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이다뱅크 중금리 신용대출

  • 대출 조건 : 재직 6개월 이상
  • 대출 한도 : 최대 1억 원
  • 대출 금리 : 연 5.9%부터
  • 대출 기간 : 최대 10년

사이다뱅크 중금리 신용대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상품은 중신용자, 저신용자들을 위한 대표 상품인데요. 대출 조건은 만 20세 이상의 직장인 근로소득자로서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때 재직기간 기준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자격 득실확인서 기준입니다. 신용 등급은 NICE 신용정보 기준 361점 이상입니다.

대출 금리는 중금리 신용대출의 경우 최다 연 6.9%부터 14.4%까지입니다. 일반 신용대출은 최저 연 5.9%부터 최대 연 11.2%까지입니다. 신용 등급 기준이 그렇게 높다고는 볼 수 없습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까지이며, 대출 기간은 1년부터 10년까지 1년 단위로 선택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 79대출

  • 대출 조건 : 만 20세 이상 직장인
  • 대출 한도 : 최대 1억 원
  • 대출 금리 : 연 7.5%부터
  • 대출 기간 : 최대 10년

사이다뱅크 79대출은 현재 직장에 1년 이상 재직 중이시라면 고려해볼 만한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조건이 만 20세 이상 직장인 근로자로서 12개월 이상 근무하는 급여소득자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사이다뱅크 대출 조건들과는 다르게 신용평점이 NICE 등급 기준 670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사이다뱅크 비상금대출과 중금리 신용대출은 361점 이상이었죠.

대출 한도는 최대 1억 원까지입니다.

사이다뱅크 79대출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대출 금리가 꽤 낮다는 것입니다. 최저 연 7.5%부터 최대 연 9.1%까지입니다. 고정금리이기 때문에 기준 금리가 올라가도 크게 부담이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