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요금제 비교 잘 하는 방법 및 사이트 추천 2023

오늘날 휴대폰은 더 이상 사치품이 아닌 필수품이 되었고, 알뜰폰 요금제 비교가 필요한 이유는 통신비가 너무 비싼 것이기 때문이죠.

생활비가 상승함에 따라 모든 사람이 고급 스마트폰을 구입할 수 있는 것도 아니며 비싼 통신비를 지급할 필요도 없죠.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알뜰폰입니다. 알뜰폰은 통신 요금을 절약하고자 하는 모바일 사용자에게 비용적으로 굉장히 효율적인 옵션입니다.

알뜰폰이란?

한국의 통신 시장은 오랫동안 3대 통신사가 주도해 왔습니다. SK텔레콤, KT, LG U+입니다. 정부는 이 분야의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통신망을 소유하지 않은 기업이 통신망을 빌려서 영업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이러한 회사를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 또는 알뜰폰 사업자라고 합니다.

알뜰폰의 장단점

알뜰폰은 좋은 품질의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휴대폰 요금을 절약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대안입니다. 하지만 알뜰폰에는 몇 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알뜰폰 장점

통화 및 데이터 품질: 알뜰폰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통화 및 데이터 품질이 다른 통신사와 동일하다는 것입니다. 즉, 알뜰폰을 사용한다고 해서 통화 및 데이터 품질 저하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약정 없음: 알뜰폰의 또 다른 장점은 약정이 없다는 것입니다. 즉, 장기 약정에 얽매이지 않고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 다른 휴대폰이나 통신사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가입: 온라인으로 저렴한 휴대폰에 가입할 수 있어 편리하고 대리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렴한 요금제: 알뜰폰은 일반 통신사보다 저렴한 요금제가 제공되므로 매달 휴대폰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기존 번호 사용: 알뜰폰으로 전환할 때 기존 번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고 모든 연락처를 업데이트할 필요가 없습니다.

5G 사용 가능: 알뜰폰의 또 다른 장점은 5G요금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저렴한 가격으로 최신 기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알뜰폰 단점

부가 서비스 없음: 저가폰의 단점 중 하나는 편의점 할인, 쇼핑 할인 등과 같은 혜택 서비스가 없다는 것입니다.

제한된 인터넷 결합 혜택: 알뜰폰에도 인터넷 결합 있지만, 3대 통신사처럼 가족 혜택과 같은 여러가지 혜택은 없습니다.
.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비용은 통신사 및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LTE 요금은 일반적으로 3대 이동통신사의 절반 가격입니다. 일부 알뜰폰 사업자는 절반보다 더 비싼 경우도 있고 훨씬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마다 조금씩 다르므로 알뜰폰 사업자를 선택하기 전에 잘 비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헬로모바일

LG헬로비전 알뜰폰 부문인 헬로모바일은 2012년부터 알뜰폰 사업을 시작하여 현재는 KT, LG U+, SKT 3사 망을 모두 임대하는 복수사업자입니다. 처음에는 KT 망만 임대했지만 이후에 임대망도 늘리면서 현재는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헬로모바일은 다양한 LTE 및 5G eSIM 요금제를 제공합니다. 기본 음성 요금제부터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까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자신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이 모든 요금제는 무약정으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만족스럽지 않다면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추천 요금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DATA 걱정 없는 1GB : 비즈니스용으로 적합한 이 요금제는 월 7,500원에 LTE 데이터 1GB + 최대 1Mbps(QoS)의 영상/음성 통화 110분을 제공합니다.

원래 가격은 11,550원이지만, 현재 이벤트의 일환으로 7개월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폰은 물론 세컨드폰으로 사용하기에도 좋은 구성입니다.

5G 통화 맘편히 9GB : 통화량이 많고 데이터 사용량이 적당하다면 이 요금제가 적합합니다. 월 14,500원에 9GB의 데이터와 무제한 통화를 제공합니다.

The 착한 데이터: e심을 주로 사용하고 무제한 데이터와 통화가 필요한 사용자라면 이 요금제가 적합합니다. 기본 11GB에 매일 2GB가 추가로 제공되며, 소진 시 최대 3Mbps의 QoS 속도가 제공됩니다. 월 33,990원으로 다른 통신사의 동급 요금제 대비 거의 절반에 가까운 가격입니다.

U+ 유모바일

U+유모바일은 LG U+의 자회사로 주요 통신사와 동일한 네트워크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U+ 유모바일의 차별점은 5G 요금제의 파격적인 가격입니다. 다양한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필요에 맞는 요금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데이터 사용량이 많다면 최대 180GB의 데이터와 무제한 통화 및 문자가 제공되는 5만원대 5G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금제가 필요하다면 데이터 5GB, 통화 200분, 문자 100건이 포함된 13,200원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다른 요금제로는 기본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통화,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요금제는 3만원에 불과하기 때문에 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U+ 유모바일 요금제 가입 절차는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웹 사이트에서 SIM 카드를 구매하고 택배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셀프 서비스 활성화 절차는 5분이면 완료되며, 휴대폰 일련 번호, 개인 정보, 결제 카드를 입력하면 웹사이트에서 바로 완료할 수 있습니다. 신용 카드가 없는 경우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할 수도 있습니다.

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은 2015년에 설립된 알뜰폰 서비스 회사로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도 규모가 큰 편입니다. 이 회사는 IoT 및 M2M 사업과 B2C 휴대폰 유통에 중점을 두고 고품질의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3대 이동통신사(MNO)와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별도의 유심 전용 요금제도 출시했습니다.

KT 모바일이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는 업계 최초로 셀프 개통 서비스를 도입해 MZ세대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온라인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타깃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하여 12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KT 모바일은 5G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지난해 9월 5G 상품 10종을 출시한 이후 5G 가입자 수가 5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알뜰폰 업계 최초로 월 2만원대에 5G 데이터 20GB를 제공하는 중저가 요금제 2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100GB와 10GB 데이터로 양분돼 있던 시장에서 고객 선택권을 확대했습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월 데이터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에도 제한된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5G 전용 QoS 요금제도 출시했습니다.

품질 측면에서도 KT엠모바일은 콜센터 품질지수(KS-CQI) 4년 연속 1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위에 선정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KT로부터 B2C 콜센터 사업을 인수하면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스카이라이프, SK텔링크, 안심모바일, 토스모바일 등도 추천하는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를 한 번에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저렴한 요금제부터 무제한 요금제까지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프로모션에 따라서 가격대가 다양하니 아래의 세 가지 사이트를 모두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알뜰폰 허브

2012년 방송통신위원회는 소비자가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도록 ‘알뜰폰’을 이동통신사(MBNO) 서비스 홍보 용어로 선정했습니다. 그로부터 3년 후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KAIT)는 주요 알뜰폰 사업자의 상품을 한 곳에서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알뜰폰 허브’ 사이트를 구축했습니다.

알뜰폰 허브 사이트에는 SK텔링크, 엠모바일, CJ헬로비전 등 15개 사업자의 300여 개 상품이 입점되어 있습니다. 각 통신사별 최적의 단말기를 추천해주고, 요금제 비교와 월별 비용 계산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문제는 사이트가 기존 판매 사이트와만 연결되어 있어 사용자가 구매를 위해 다른 사이트로 이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또한 통신사 웹사이트에서 발표하는 요금과 이벤트가 수시로 바뀌는 것을 따라잡기 어렵다는 점이 있습니다.

모두의 요금제

알뜰폰 추천 및 연결 플랫폼인 모요(모두의 요금제)는 2021년 출시 이후 통신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모요는 적합한 휴대폰 요금제를 찾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플랫폼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모요는 토스, 쿠팡이츠, 리멤버 등의 기업에서 근무한 플랫폼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로, 2021년 8월 첫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1분기에만 월간 요금제 가입 건수가 전년 대비 800% 이상 증가했습니다. 현재 국내 전체 번호이동 가입 건수의 10%가 모요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독특한 접근 방식 덕분에 모요는 시장에서 가장 큰 알뜰폰 업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1,300만 명 이상의 알뜰폰 가입자, 2,300만 명의 인터넷 가입자, 400만 명의 통신사 연계 카드를 보유한 모요의 시장 규모는 방대합니다.

모요가 다른 알뜰폰 업체와 차별화되는 점은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플랫폼은 맞춤형 추천을 제공하고 사용자가 원하는 요금제를 쉽게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1,700개 이상의 요금제와 다양한 프로모션이 출시되어 있는 모요는 스마트폰 요금제에 대한 7,000개 이상의 리뷰와 고객 데이터를 축적하여 정보에 기반한 추천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