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BEST 5 2023년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가 각광받는 이유는 비싸지는 3사의 통신비 때문일텐데요. 알뜰폰은 SKT, KT, LG U+ 등 주요 이동통신사의 기존 통신망을 이용하는 통신 서비스의 일종입니다.

저렴한 요금과 이통사와 동일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면서 위약금 없이 자유롭게 통신사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TV 광고나 오프라인 대리점 등을 통한 노출이 많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2020년 12월 기준 가입자 수가 9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가입자 수가 증가하였죠.

알뜰폰 요금제 비교를 보면 무제한 요금제도 굉장히 저렴한데요. BEST 10 무제한 요금제를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KT M 모바일 무제한 요금제

KT M 모바일에서는 여러가지 무제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상품은 ‘모두 다 맘껏 11GB++ 입니다. 월 기본료 33,900원으로 현재 할인 중입니다.

‘모두다 맘껏 11GB++’는 기존 이동통신사의 망을 통해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데이터 서비스는 11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한도 초과 후 매일 2GB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기본 통화 품질과 저렴한 요금을 제공하며, 음성 및 영상 통화 서비스는 물론 300분 동안 추가 통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부가 통화 서비스는 제공량 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초과 사용 시에는 정상 요금이 부과됩니다.

기본 패키지에는 SMS, LMS, MMS 등 모든 종류의 메시징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요금제 가입 시 올로밍 무료 와이파이와 웹툰/웹소설 서비스 ‘블리스 셀렉트’를 매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 헬로모바일

LG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는 다양한 데이터 요금제를 제공하는 LG의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첫 번째 추천 요금제인 ‘데이터 걱정없는 유심 1GB’는 첫 7개월 동안 7,500원에 데이터 1GB와 음성 및 문자 서비스를 기본 제공하고 이후에는 11,55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추천 요금제인 ‘데이터 걱정없는 유심 2.5GB’는 2만 5,100원에 음성-문자 기본 제공량과 함께 데이터 2.5GB를 제공합니다.

세 번째 추천 요금제인 ‘착한 데이터 유심 11GB’는 33,990원에 데이터 11GB에 음성 및 문자 기본 제공, 영상 및 추가 통화 300분을 제공합니다.

모든 요금제에는 음성 및 문자 메시징 서비스가 기본 제공되며, 영상 및 추가 통화 분량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데이터 한도를 초과할 경우 데이터 속도가 제어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소지자 할인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리브 모바일

리브 모바일 청년희망 LTE 11GB+(Ⅲ)는 LG U+망으로 제공하는 알뜰폰신 서비스입니다. 가격은 최대 할인 시 25,900원입니다. 월 11GB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소진 시 매일 2GB씩 추가 제공됩니다. 최대 3Mbps 속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요금제에는 무선, 유선, 인터넷 번호로 무제한 무료 음성 및 문자 통화와 타 통신사 고객과의 무료 메시지가 포함됩니다.

한 달 동안 가입하는 경우 기본 요금은 일할 계산됩니다. 통신 요금에는 할인 혜택이 포함되지 않으며, 할인 혜택도 월 기본 요금에 일할 계산됩니다.

‘청년 희망 LTE 11GB+(Ⅲ)’의 혜택 중 하나는 U+ ZONE 무료 이용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전국에 설치된 U+ 무선랜 공유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VoLTE 지원 단말에 VoLTE 통화 자동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고객은 휴대폰과 연결해 다른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는 테더링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테더링은 기본 제공 데이터 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기본 제공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면 차단됩니다.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후 속도제어(3Mbps)가 적용되면 테더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 쉐어링은 월 데이터 제공량(11GB) 및 일 제공량(2GB)에서 차감되며, 월 및 일 제공량 소진 후 데이터 쉐어링 이용 시 별도 요금이 부과됩니다.

마지막으로 ‘청년 희망 LTE 11GB+(Ⅲ)’ 요금제에는 데이터 제공량으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mVoIP(데이터 음성 인터넷전화) 서비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데이터 제공량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지만, 3Mbps로 속도가 제어되는 경우 데이터 속도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화 연결 시 발생하는 데이터는 소진될 수 있으며, 요금제와 상관없이 와이파이망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7

LTE 유심(100GB+/통화맘껏)는 100GB의 데이터, 무제한 음성 통화, 무제한 문자를 제공하는 종합 모바일 요금제입니다. 이

기본 요금은 55,000원이며 프로모션 할인을 받으면 42,350원으로 할인됩니다. 이 요금제는 데이터 부족 걱정 없이 인터넷에 계속 연결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요금제에 포함된 100GB의 데이터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이 요금제의 가장 큰 장점은 100GB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최대 5Mbps의 속도로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되어 1080p 해상도의 라이브 동영상을 끊김 없이 시청하기에 이상적이라는 점입니다.

통화는 무제한이며 HD 음성 통화를 포함한 집 전화와 모바일 통화를 모두 포함합니다. 또한 300분의 통화 시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 시간을 모두 사용하면 표준 요금으로 청구됩니다.

문자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SK텔레콤, KT, 유플러스가 포함됩니다. 단, 사용자가 음성 통화 및 문자의 기본 혜택을 남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공정 사용 정책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요금제 이용 시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바로 서비스 이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요금제에는 카카오톡 보이스톡, 페이스톡 등 데이터망을 이용해 무료로 음성/영상 통화를 제공하는 서비스인 m-VoIP를 비롯한 다양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공하는 또 다른 서비스는 태블릿, 노트북 및 기타 휴대폰과 기본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테더링입니다. 테더링 한도는 15GB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외에도 이 요금제는 전국 번호 및 전화 정보 서비스에 대한 추가 음성 통화를 위해 300분의 추가 통화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단, 추가 통화량이 없는 경우 요금제에 따라 기본 음성 통화량에서 해당 금액이 차감됩니다. 추가 통화 제공량이 있는 경우, 잔여 음성 제공량과 관계없이 제공량 소진 시 요금에 따라 요금이 부과됩니다.

아이즈

아이즈 100GB+는 데이터 중심 모바일 요금제입니다. 이 요금제에는 100GB의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되며, 100GB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최대 5Mbps의 속도가 제공됩니다. 통화와 문자가 포함되어 있어 인터넷에 필요한 데이터가 필요한 분들을 위한 올인원 솔루션입니다.

원래 가격은 42,680원이었지만, 현재 프로모션으로 월 31,240원으로 인하되었습니다. 이 혜택은 한시적으로 제공되며 데이터 중심 모바일 요금제가 필요한 분들에게 좋은 기회입니다.

‘아이즈 100GB+’ 요금제를 약 한 달간 이용하고 있는 한 고객이 후기를 공유했습니다. 게임용으로 인터넷이 필요했던 이 고객은 요금제의 속도도 괜찮고 핑도 적당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이 고객은 최근 회사 홈페이지가 리뉴얼되어 고객 센터보다 탐색하기 쉬워졌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이전에 사용하던 요금제와 거의 동일하지만 훨씬 저렴하여 7만원이 더 저렴하다고도 하였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요금제라며 가족들도 모두 이 요금제로 바꿨다고 만족해했습니다.

이 외에도 알들폰 무제한 요금제가 유명한 곳으로는 아래가 있습니다.

  • A 모바일
  • 안심모바일
  • 리브 모바일
  • 스마텔
  • 우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