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소액대출 50만원 조건, 방법, 부결, 후기 2022

페이코 소액대출은 최대한도가 50만 원인 비상금 대출 상품입니다. 지금까지 다른 금융기관의 비상금 대출 한도가 평균 300만 원 이상인 것과 비교해 볼 때 꽤 낮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그런데도 페이코 50만 원 대출을 통해서 정말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주변 지인에게 고개 숙이면서 돈을 빌리기보다는 이자를 좀 내더라도, 마음 편하게 대출을 받는 게 속이 더 편할 수도 있죠.

조건은 페이코 소액대출 신용등급이랑 나이 정도만 보기 때문에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페이코에서 50만 원 대출하는 방법,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면 여러분이 얻으실 수 있는 것

  1. 페이코 소액대출 자격 및 거절 사유
  2. 거절 시 대안으로 신청할 수 있는 비상금 대출
  3. 페이코 50만원 대출 후기
페이코-소액대출-신청방법-어플

페이코 소액대출 50만 원 자격, 금리, 한도, 기간

  • 대출 자격 : 26세 이상, 신용등급 8등급 이상
  • 대출 금리 : 연 7.2%부터
  • 대출 한도 : 50만 원
  • 대출 기간 : 2개월

페이코라는 핀테크 서비스에 대해서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계실 텐데요. 페이코는 간편 결제 서비스로서 핸드폰, 이메일을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한 핀테크 어플입니다.

페이코 내에 보면 여러 가지 금융 상품을 보실 수 있는데 그중의 하나가 한화생명 크레딧과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페이코 소액대출입니다.

페이코 50만 원 대출로도 불리는 이 상품은 50만 원이라는 소액이기는 하지만 무직자, 대학생, 주부에 상관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 26세 이상, 그리고 신용등급 8등급 이상 그리고 페이코 가입 이후 1달이 지나고, 6개월 내 페이코 사용 내용이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를 사용해보면 정말 편리한 게 결제나 이벤트를 할 때 적립도 잘 되고, 페이코 포인트로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페이코에 가입해서 사용 중인데 어플 자체도 보기 편하게 되어 있고, 페이코 포인트를 제유 ATM기기나 CD기에서 직접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해서 편리하더군요.

출금이 가능한 대표적인 ATM기에는 롯데 ATM이 있습니다.

대출 금리

페이코 소액대출 상품의 대출 금리는 7.28%부터 10.8% 까지입니다.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들보다는 최저 금리가 다소 높은 편인데요.

1금융권 비상금 대출들이 대부분 신용등급도 높은 편이고, 통신 3사를 이용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므로 페이코 소액대출이 대출 대상의 폭이 더 넓습니다.

따로 신용카드 보유 및 이용내역이 없어도 되고, 직업이나 소득도 보지 않기 때문에 무직자 소액대출로 잠깐 급할 때 사용하기에는 좋습니다.

대출 한도

페이코 50만 원 대출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출 한도는 50만 원입니다. 한 가지 특이사항은 한화생명과의 제휴로 포인트로 50만 원까지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은 아니지만 롯데 ATM에서 출금은 가능합니다. 물론 페이코 앱을 사용해서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가 되는 곳에 사용도 가능하죠.

ATM 출금 시 신용등급 하락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점은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포인트가 아닌 일반적인 대출 상품 같은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2022 무직자 소액대출 BEST 20 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 글의 마지막 따로 몇 가지 비상금 대출 상품을 선정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출 기간

페이코 소액대출의 대출 기간은 2개월로 짧은 편입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연장이 가능은 하나 50만 원 정도의 소액을 이자를 계속 내면서 그렇게 오래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급할 때 빨리 쓰고 갚는 것이 더 좋겠죠.

신청방법

페이코-소액대출-신청방법-어플
  1. 페이코 어플 다운로드
  2. 상단의 ‘금융’ 탭 클릭
  3. ‘대출추천’ 선택
  4. ‘한화생명 크레딧’ 클릭
  5. ‘대출조건 확인하기’ 선택

총 5단계로 이루어지는 페이코 소액대출 신청방법입니다. 어렵지 않죠? 페이코 어플에서 마지막에 대출조건 확인하기를 누르시면 대출 승인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대출이 승인되면 페이코 어플로 충전이 이뤄집니다.

페이코 소액대출 부결 사유

어떤 대출이든 마찬가지이지만 페이코 소액대출도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비상금 대출 상품이 대출조건이 까다롭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부결 사유들이 있는데요.

기존에 과도하게 받은 대출이 있는 경우, 기존의 대출을 연체한 경우, 금융사기 기록, 회생, 파산, 면책 등이 진행 중인 경우입니다. 사실 이런 기록이 있으면 일반적인 은행권에 서는 대출이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부결 사유가 아닌데 페이코 대출 부결이 나왔을 때를 대비하여 대출조건이 좀 더 다른 상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거절 시 대안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 대출 한도 : 5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 대출 자격 : 통신 3사 이용
  • 대출 금리 : 연 4.05%부터
  • 대출 기간 : 3년

현재 통신 3사를 이용 중이라면 이용할만한 무직자 소액대출을 소개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대출 금리가 연 4.05%부터 시작하는데요. 1금융권 비상금 대출 중에서도 대출 금리가 낮은 편입니다.

대출 자격은 SK, KT, LG U+를 사용 중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통신 3사의 통신등급을 토대로 해서 대출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통신등급은 핸드폰 요금을 연체하시지 않으셨다면 나쁘게 나올 일은 크게 없습니다.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면 되기 때문입니다.

대출 한도가 300만 원까지이지만, 50만 원부터 대출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비상금 대출 최대한도가 50만 원일 때 농협 비상금 대출을 50만 원으로 대출하고, 더 저렴한 금리로 이용할 수 있으면 더 이득입니다.

농협 계좌를 소유하고 있으며 현재 농협 모바일 뱅킹을 이용 중이시라면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을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후기 [클릭]

핀크 DGB 비상금 대출

  • 대출 한도 : 최대 300만 원
  • 대출 자격 : 신용등급 8등급 이내
  • 대출 금리 : 연 4.7%
  • 대출 기간 : 1년

페이코와 같은 금융 핀테크 업체인 핀크의 비상금 대출 상품도 무직자 소액대출로 유명한데요. 그 이유는 핀크와 대구은행 DGB가 제휴를 통해서 출시해서 최대한도가 300만 원까지이기 때문입니다.

대출조건은 신용등급 8등급 이내, 만 20세 이상입니다. 핀크가 모바일 중심이라서 서류를 제출할 필요도, 영업점을 방문해서 대출받는다고 시간을 낭비할 필요도 없습니다.

공인인증서도 필요도 없이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때문에 골치 아프셨던 분들이라면 반가운 소식이겠네요.

핀크 비상금 대출의 최저 금리는 4.37%부터이며 상환은 만기일시상환과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나뉩니다. 만기일시상환은 최대한도가 300만 원인지만,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최대한도는 100만 원까지입니다.

핀크 DGB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후기

웰컴론 인터넷 단박 대출

  • 대출 한도 : 300만 원
  • 대출 자격 : 만 20세~59세 이하
  • 대출 금리 : 23.9% 이내
  • 대출 기간 : 최대 60개월

신용상의 이유나 개인적인 금융 문제로 1금융권, 2금융권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없을 때는 3금융권 상품을 찾게 됩니다.

되도록 1, 2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지만 당장 돈이 급한데 빌리 때가 없으면 어쩔 수 없이 3금융권을 이용해야 할 수밖에 없는데요.

웰컴론 인터넷 단박 대출은 무직자, 주부, 프리랜서도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대출 자격은 만 20세 이사에서 59세 이하이며, 대출 기간은 최대 60개월 이내입니다.

웰컴론 인터넷 단박 대출에서 꼭 눈여겨 봐야 할 점은 대출 금리가 23.9% 법정 최고 금리 이내라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3금융권이다 보니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지만, 대출 금리가 꽤 높은 편입니다.

최대 23.9% 이내이기 때문에 법정 최고 금리가 무조건 나온다고 볼 수 없으므로 대출 신청 시 대출 금리가 얼마나 나올지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페이코 소액대출 후기

“코로나 때문에 장사가 망해서 개인사업자도 폐업신고를 했습니다. 그런데 개인사업자라서 국민연금, 건강보험으로 돈이 매달 40만 원씩 빠져나가더라고요. 매달 소득이 100만 원도 안 되어서 부담이 엄청나게 됐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평소에도 사용하던 페이코 어플을 통해 페이코 소액대출을 이용했는데 생각보다 대출이 빨리 되어서 급하게 잘 썼습니다.”

“친구한테 50만 원을 갚아야 하는데 지금 당장 소득이 없어서 무직자 소액대출을 알아봤습니다. 1금융권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제가 알뜰폰을 사용 중이라서 대출조건이 안되는 곳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페이코 비상금 대출은 통신등급 기준 산출이 아니어서 페이코에서 50만 원 대출받아 친구한테 잘 갚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