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비상금대출 방법 한도 금리 기간 2022

핀크 비상금대출은 핀크와 제휴하고 있는 다양한 은행 중 대구은행 DGB와 핀크가 함께한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핀크는 처음 나왔을 때부터 2030의 젊은 층을 타겟으로 한 금융 서비스였는데요. SK텔레콤과 하나금융그룹이 함께하여 출시한 금융 어플이었죠.

모바일 앱을 이용해 여러 금융사의 대출 조건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이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같은 상품이라고 하더라도 금리가 다른 대출 비교 서비스가 있으므로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편이죠.

핀크 비상금대출 중단은 과거 핀크 하나은행 비상금대출 판매가 중단된 것이고, 현재는 대구은행과 제휴하여 비상금대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중심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서류나 영업점 방문이 필요 없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특히나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간편 조회가 가능하죠. 공인인증서 때문에 골치 아픈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이겠네요. 스팸 전화, 문자가 없이 대출 신청이 간편한 핀크 비상금대출 본격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핀크-비상금대출-대출한도

핀크 비상금대출 방법 한도 금리 기간 2022

  • 대출 한도 : 300만 원
  • 대출 금리 : 4.37%부터
  • 대출 기간 : 최대 5년
  • 대출 자격 : 만 20세 이상, NICE 신용평점 459점 이상

핀크 비상금대출은 소득, 직업과 무관한 무직자 소액대출입니다. 그런데 직업과 소득을 보지 않는다고 모두가 다 3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여기서 무직자란 4대 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서 소득 확인이 꾸준히 되지 않는 분들을 말합니다. 은행에서는 이런 분들을 무직자로 분류하고 있죠.

핀크의 비상금대출도 대출 대상이 만 20세 이상 개인이며 직업과 소득은 보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NICE 신용평점을 보는데요. NICE 기준으로 개인신용 평점이 459점 이상이어야 합니다. 여기에 DGB 대구은행의 심사도 통과해야 합니다.

다만 DGB 대구은행 심사의 경우 자동심사로서 대출심사 통과 고객이라면 대출을 승인받는 데 무리가 없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대출 기간

핀크 비상금대출 대출 기간은 1년입니다. 심사를 통해서 연장도 가능한데, 최대 5년까지 연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도가 300만 원이기 때문에 과연 5년까지 연장을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까 생각됩니다.

그럼 무조건 1년을 써야 하냐? 핀크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습니다. 본인 사정에 따라서 알맞은 기간에 맞춰 자금 계획을 세우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중도에 상환하고 다시 신청할 때 무조건 다시 비상금대출 승인이 나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 등급에 변동이 생기면 재약정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대출 한도 및 상환 방법

핀크 비상금대출 대출 한도는 두 가지 방식에 따라서 나뉩니다.

첫 번째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최대 300만 원 한도로 약정이 되는 만기일시상환 방식은 대출 약정이 된 금액이 입출금계좌로 입금이 바로 됩니다. 그리고 달마다 이자로 한도금액이 부과됩니다.

두 번째 방식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입니다. 100만 원 한도로 약정이 되는 핀크 비상금대출 마이너스 통장 방식은 약정된 금액이 별도로 입금이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약정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마이너스 통장에서 꺼내서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한 금액만큼만 이자가 부과됩니다. 좀 더 유연하게 대출 금액 사용이 가능하겠죠.

대출 금리

현재 이 시점에 핀크 비상금대출 대출 이자는 4.37%입니다. 8월 정도에 4.79%부터였는데 조금 줄었네요.

기준금리에 신용 등급에 따라 달라지는 가산금리가 붙어서 4.37%인데, 다른 비상금대출 상품들과 비교해봐도 크게 높다고 볼 수 없습니다. 최고금리도 9. xx%인데 타 은행들과 비교해서 낮은 편입니다.

이자납입과 연체이자

최대 이용 한도 300만 원으로 365일 비대면으로 언제나 신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 어플을 통해서 간편하게 신청하기 때문에 돈을 빌리는 게 너무 간단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문제는 연체할 때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돈이든 연체는 하지 않는 것이 좋겠죠.

거절 사유

제1금융권인 DGB 대구은행과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핀크 비상금대출. 1금융권이기 때문에 2금융권, 3금융권과 비교할 때 금리가 낮은 편이죠. 그렇지만 모두가 핀크 비상금대출을 승인받는 것은 아닙니다. 무직자, 프리랜서, 대학생, 주부 등 소득 증빙을 하기 어려운 분들은 일정 조건이 된다면 한도가 좀 적어도 승인은 나지만, 거절되는 일도 있습니다.

한 달 내 다른 기대출이 있는 경우

핀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하기 전 한 달 내에 다른 대출을 받으셨나요? 이 경우 대출 거절이 날 수도 있습니다. 너무 짧은 기간 동안 대출을 연속으로 받으면 거절이 나기 때문에 한 달 이상은 기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현재 기대출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에도 대출 부결 사유에 해당합니다. 단순히 대출 종류가 많기보다는 상환할 수 있는 범위 이상의 대출이 많은 경우입니다.

연체 이력

여기서 말하는 연체 이력은 과거 대출 이력만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통신요금, 공공요금 등도 연체가 되면 기록에 남기 때문입니다. 연체도 얼마나 연체가 되었느냐에 따라서 기록 보관 기간도 달라지는데요.

90일 연체는 미만은 1년, 90일 이상 연체는 5년이나 기록이 됩니다. 이러한 연체 이력은 1금융권은 물론이고 2금융권, 3금융권 대출의 거절 사유가 되기도 하니 뭐든지 연체는 하면 안 되겠죠.

회생, 파산, 면책

개인 회생이나 파산, 면책 절차가 현재 진행 중인 경우라면 비상금대출 거절이 나옵니다. 그 이유는 신용 등급 조회가 안 되기 때문입니다. 면책까지 다 진행이 된 이후에 신청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신용 등급이 너무 낮은 경우

핀크 비상금대출의 대출 조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정 신용 등급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신용 등급이 현재 8등급 미만이면 비상금대출 이용이 어렵습니다.

대부업체 이용내역

과거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려 대출을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에 돈을 빌리고 상환을 완료했다면 대부업체 측에 대출 이력 삭제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은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

신청방법

핀크-비상금대출-어플
  1. 핀크 어플 설치
  2. ‘번개 대출’ 클릭
  3. DGB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 클릭

핀크 비상금대출은 굉장히 쉬운 편입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은행 어플을 이용해보셨다면 핀크 어플 설치만으로 금방 대출 신청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핀테크 업체인 핀크와 DGB-대구은행 제휴를 통한 제품이기에 신청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거절 대안

위에서 언급하였지만, 무직자 소액대출을 프리랜서, 주부, 대학생 등 무직자로 분류되는 분들이 무조건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각각의 비상금대출마다 대출 조건이 다르므로 여기서는 승인을 받지 못하는데, 다른 상품에서는 승인이 될 수 있는데요.

핀크 비상금대출 거절 시 몇 가지 대안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무직자 대출 올원 비상금대출

  • 대출 한도 : 300만 원까지
  • 대출 자격 : 통신 3사 이용
  • 대출 금리 : 2.84%부터
  • 대출 기간 : 3년

농협 은행(지역농협 아닙니다)의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핀크 비상금대출과 같이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몇 가지 다른 점이 있다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대출 기간이 3년인데 핀크-DGB 비상금대출은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이라는 것입니다.

또 다른 점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대출 조건은 LG U+, KT, SKT를 사용하는 분들의 통신등급을 산정하여 대출을 승인하는데, 핀크 비상금대출은 신용 등급을 주로 본다는 것이죠.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세히 보기

토스 비상금대출

  • 대출 한도: 300만 원
  • 대출 자격 : 서울보증보험 가입 가능
  • 대출 금리; 3% 후반
  • 대출 기간 : 기본 1년

토스 비상금대출은 지난 9월부터 인터넷은행으로 출범했죠. 핀크와 같은 핀테크였지만 이제는 전문 인터넷 뱅크입니다. 토스는 이용자들이 가파르게 늘고 있는 대표적인 금융 서비스죠. 저도 사용 중인데 편하기는 한 것 같습니다.

가끔 이런저런 이벤트도 많이 합니다. 저는 예전에 무슨 주식 1주를 준다고 해서 가입했었네요.

토스 비상금대출도 무직자 소액대출로서 소득이나 직업이 없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대출 한도도 300만 원으로 핀크 비상금대출이랑 같은데요.

토스 비상금대출의 대출 조건은 서울보증보험에 가입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물론 직접 가입하는 건 아니고, 토스 비상금대출 신청할 때 같이 가입이 진행됩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 곳 BEST 20 바로보기

핀크 비상금대출 후기

“평소에 핀크 어플을 사용 중인데 핀크에서도 예금, 적금 가입도 하고 조회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은행 업무를 핀크 어플로 보는데 이번에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비상금대출 상품을 이용해보았습니다. 굉장히 편리하게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300만 원 정도 급전이 필요해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다가 직장 동료의 추천으로 핀크 비상금대출을 이용했습니다. 처음에는 거절이 나올까 봐 좀 걱정했는데 다행히 승인이 났습니다. 현금서비스가 이자가 10% 정도로 굉장히 높은데, 이것보다 훨씬 적은 이자로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어서 다행이네요”

“1금융권 비상금대출은 다 알아봤는데 SK, KT, LG U+의 통신사를 이용하고, 통신등급으로 대출할 수 있는 곳들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제가 알뜰폰이라서 안 되었습니다. 이번에 핀크 비상금대출을 신청해보려고 합니다.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핀크 자산 연동 서비스

핀크에서는 62개의 자산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산 연동 서비스란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은행, 증권 계좌, 보험 등의 자산정보를 하나의 앱에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여기저기 흩어져서 관리가 어려운 자산정보를 한눈에 보여줘서 관리할 수 있는 매우 편리한 어플인데요.

핀크 어플을 통해서 자산 연동 서비스를 하면 연동까지 시간도 3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기존에는 스크래핑 방식으로 해서 1계 계좌 연동할 때마다 연결해야 했고, 시간도 몇 배로 더 걸렸습니다.

그런데 이젠 수십 개의 계좌 정보와 가입 정보를 빠르게 연동해서 쉽게 훑어볼 수 있죠.

여기저기 흩어진 계좌가 많은 분이라면 한 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