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 효능, 부작용, 후기 총정리

무릎이나 허리 관절 건강은 나이가 들수록 더욱 관리해야 하는데요. 종근당 천관보 프리미엄 가격부터 효능을 알아보는 이유가 바로 관절 건강 때문이실 겁니다.

일상생황을 하며 크게 몸을 쓰지 않는 일을 하더라도 관절은 소모성이기 때문에 점점 약화합니다.

문제는 이렇게 약화하는 관절을 그냥 두게 된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관절은 악화되고 스트레칭, 운동 등을 해도 크게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관절 건강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의 하나는 관절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보는 것입니다.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관절건강기능식품이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제품 중 하나가 종근당 천관보입니다.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지만, 종근당 성분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성분도 잘 구성되어 있으며 종근당 효능에 대해서도 살펴보다 보면 관절 건강에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종근당 천관보 효능

종근당에서 판매를 하는 천관보의 효능을 한 문장으로 말씀드리자면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위한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그럼 좀 더 천관보 효능을 세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관절 및 연골 건강

종근당 천관보의 가장 중요한 성분은 MSM, NAG입니다. 해당 성분들의 가장 큰 효능은 관절 간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NAG : N-아세틸글루코사민이라고 불리는 성분입니다. 체내 포도당을 통해서 생성하고 합성되며 관절건강부터 피부 보습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 MSM : 근육이나 연골이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며 머리카락부터 손톱, 발톱 등의 성장과도 관련 있습니다.

근력 개선

천관보 효능 세번째인 근력 개선과 관련 있는 성분은 오미자 추출물입니다. 오미자는 과거부터 기관지나 폐 건강을 위한 약용 열매로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면역과 에너지

천관보 효능 두 번째는 우리 몸의 에너지를 생성하며 면역 기능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천관보에 있는 비타민B2, 비타민B6, 그리고 아연 성분 덕분입니다.

  • 비타민B2 : 우리 몸에서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천관보 1포(70mg)에 1.4mg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이 하루에 필요로 하는 비타민B2를 100% 채울 수 있습니다.
  • 비타민B6 : 혈액 내에서 호모시스테인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천관보에는 1.5mg이 함유되어 있으며 1일 필요량의 100%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 아연 : 정상적인 면역에 중요한 성분이며 천관보에도 함유된 성분입니다.

종근당 천관보 가격 얼마?

천관보 가격을 인터넷에서도 알아보기 어려운 이유는 정확한 가격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1:1 상담으로만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종근당 홈페이지에 접속해도 가격에 대해서는 알 수 없는데요. 그러나 몇몇 천관보 후기를 보면 한 달에 20만 원~ 30만 원 정도라고 알 수 있습니다.

단, 천관보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특별할인혜택이나 추가증정분 이벤트 등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이벤트는 언제든지 변경이 될 수 있으며, 가격대가 조금 부담이 된다면 '종근당 천관보 가격 할인' 등의 혜택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관보 성분 효능

종근당 천관보에는 33가지 성분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많은 성분 덕분에 종근당 천관보 가격대가 높은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어떤 성분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관절에 좋은 MSM

천관보의 성분 중에서도 관절 건강과 가장 연관이 높은 성분입니다. MSM은 식이유황으로 알려졌으며 여러 가지 건강기능식품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항염증제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유황 MSM은 인체의 미네랄 중 하나로서 칼슘과 인, 칼륨 다음으로 많습니다. MSM의은 관절염이나 염증 감소, 연골 보호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MSM은 노화가 진행될수록 점차 줄어두는데 40대 이후부터 점차 줄어듭니다. 그래서 꾸준히 섭취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MSM은 피부조직을 생성하고 연골, 그리고 머리카락의 생성 등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이 중에서 연골은 아시겠지만, 재생이 안 되는 부위인데요. 그 이유는 영양분 공급이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열골의 퇴행은 골관절염이 주된 원인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몇몇 연구에 따르면 MSM은 관절이 가동하는 범위 및 신체의 기능 회복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발표되기도 하였습니다.

근육에 좋은 오미자 추출물

오미자는 과거로부터 폐나 기관지 건강을 위해서 많이 쓰였습니다. 그 이유는 오미자의 핵심 성분인 쉬잔드린 성분 덕분입니다.

쉬잔드린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A, 비타민B, 그리고 비타민C 보다 강력합니다.

이러한 항산화 능력은 근육의 감소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데 근감소 예방에 도움을 주어서 근육 에너지의 대사를 촉진하며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에 필요한 아연

우리 몸은 하루에 일정량 이상의 아연이 필요합니다. 남성은 하루에 10mg 그리고 여성은 하루에 8mg이 필요합니다. 미량이기는 하지만 아연은 무기질로서 우리 몸에 꼭 필요합니다. 대부분 근육에 있죠.

아연 부족은 여러가지 부작용이 있습니다. 성장이 지연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피부변화, 면역 기능 저하, 식욕 감퇴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아연은 몸의 골격 형석과 생식, 면역 등 RNA와 DNA 합성에도 이바지하며 아연의 장점으로는 면역과 기분 전환, 그리고 에너지를 생산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신진대사에 좋은 비타민B2

천관보 성분 중에는 리보플라빈 즉, 비타민B2도 있습니다. 신진대사에 필요한 수용성 비타민으로서 체내에 저장되지 않습니다.

수용성 비타민이라는 뜻은 음식이나 보충제로 섭취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비타민B 결핍은 빈혈이나 소화불량, 설염, 그리고 몸의 가려움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B2는 우리의 신경계를 건강하게 하고 피부, 눈 건강에도 영향을 줍니다. 또한, 세포의 성장과 우리 몸을 보호하기 때문에 적혈구 세포 생산을 하기도 합니다.

천연 안정제 비타민B6

비타민B6(피리독신)는 신경 전달 물질을 만들어서 헤모글로빈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이는 체내의 단백질 및 탄수화물 대사에 영향을 미칩니다.

신경계를 안정화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불면증, 신경과민 등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서 천연 안정제로도 알려졌으며, 피부건강 및 혈관건강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관절염에도 효능이 있는데, 플로스타글랜딘 대사가 비타민B6에 있으며 이 성분은 염증 감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플로스타글랜딘 대사는 근육강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황뿌리

레미니아라고도 불리는 자황뿌리는 면역과 신경계에 영향을 미칩니다. 혈당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있으며 초기 연구를 살펴보면 빈혈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쇠무릎 뿌리

인도 및 중국에서 고대부터 사용되어온 쇠무릎 뿌리는 우슬초라고 불립니다. 쇠무릎 뿌리는 피의 순환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임산부들에게는 섭취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쇠무릎 뿌리에는 사포닌과 칼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에 다양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천관보 프리미엄 섭취방법

천관보는 건깅기능식품이기 때문에 섭취 시에 몇 가지 주의하시면서 섭취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첫째는 원료를 살펴보면서 나에게 있을 알레르기가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혹시 현재 치료 중이면 전문가와 상담을 먼저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지에 팽창, 손상, 변형 등이 있으면은 될 수 있으면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제품에 침전물이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원료의 식물 성분 때문이며 제품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천관보 프리미엄 부작용 및 1일 섭취량

천관보 부작용에 대해서 염려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원료에 대한 알레르기 확인과 1일 섭취량을 잘 지키시면 부작용은 크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천관보의 1일 섭취량은 70ml이며 한 포 용량이기도 합니다. 천관보 한 포에는 1일 영성성분 기준치 비율이 성분마다 알맞게 들어가 있습니다.

  • MSM : 2000mg
  • 쉬잔드린 : 5mg
  • 비타민B2 : 1.4mg
  • 비타민B6 : 1.5mg
  • 아연 : 8.5mg

알려진 1일 섭취량보다 천과보 섭취를 더 많이 드실 경우 바랭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속 쓰림, 배탈, 메스꺼움 등이 있습니다.

종근당 천관보 프리미엄 후기

천관보 모델이 강호동 씨더라고요. 그래서 천관보에 대해서 주목하고 있었는데 관절 건강에 요즘 부쩍 관심이 생겨서 제품이 대해서 알아보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관절 건강은 아무리 쉬어도 나아지는 않는 것 같아서 보조적으로 뭔가 먹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요.

관절 건강기능식품이 정말로 많은데 아무래도 내 몸에 들어가는 것이다 보니까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진 종근당 건강 제품이 믿음이 갔어요.

본사에서 판매 및 관리를 모두 하고 있어서 더 믿음이 갔고 제품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상담으로 구매할 수 있는데 상담사와 천관보 성분이나 부작용 같은 것들도 상담도 가능해서 좋아요.

이 전에 다른 천관보 후기들도 살펴보았는데 아무래도 관절 건강을 신경 써야 하는 부모님 선물로 많이 구매들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관절을 신경 써야 하니까 골프, 수영, 등산하는 분들도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아요.

제품은 액상형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흡수율이 빨라서 빠르게 몸에 적용된다고 해요. MSM과 같이 기능성 원료도 많이 들어있으니 부모님에게도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