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패딩 끝판왕 아크테릭스 패딩 2종 비교

아웃도어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사랑하며 인정하는 한 가지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아크테릭스죠. 무엇이 아크테릭스를 이토록 특별하게 만드는 것일까요? 캐나다의 북서부 해안에서 조금은 떨어진 아크테릭스는 특히 겨울 등산복과 관련해서는 넘사벽 옷들을 만들어내고 있죠. 그렇다면 이번 시간에는 2019년에 주목받았던 아크테릭스의 두 가지 제품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rcteryx rush

아크테릭스 러쉬 

아크테릭스에서 나온 자켓 중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는 자켓 중 하나인 러쉬. 이 자켓은 등산에 등산을 위한 자켓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겨울은 특히나 춥기로 혹독하죠. 하지만 등산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눈꽃등산을 누가 마다하겠습니까?

하지만 추운 것은 싫고, 무거운 것은 더더욱 싫다고 하실 때 추천하는 제품이 바로 이 아크테릭스 러시입니다. 가격이 좀.. 많이 나가기는 하지만, 아크테릭스 러시는 가벼운 쉘에 바람과 추위를 효과적으로 막아줍니다. 특히 스키나 스노우보딩 등 겨울 스포츠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알맞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슬로프 위에서 완전한 편안함을 유지해주며, 스타일리쉬는 보너스입니다.

이 자켓은 위에서 설명해 드렸다시피 겨울 스포츠를 위해서 제작되었습니다. 스키나 스키장 리조트 슬로프, 그리고 겨울 하이킹에서 최적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어텍스의 최상위 재질 중 하나인 고어텍스 프로는 겨울 산 추운 바람과 눈을 피해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줍니다.

하지만, 살짝 보온감이 떨어진다는 결과도 있으니, 너무 추운 날씨일 경우에는 안에 얇은 옷 하나 정도는 센스로 챙겨가도록 권고됩니다. 겨드랑이 쪽에는 지퍼가 있어서 벤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만약 좀 더워진다고 생각된다면 겨드랑이를 살짝 들어 지퍼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이 자켓은 두 가지 다른 재질로 만들어져 있고, 색깔에 따라서 구별됩니다. 좀 더 두꺼운 재질은 양어깨와 팔 윗부분, 등, 그리고 가슴이죠. 다른 부분은 좀 덜한 재질로 되어 있으므로 운동을 하실 때 다른 기어로 보완해주셔야 합니다. 좀 더 가벼운 부분은 별 아랫부분과 토르소 부분인데요. 이런 부분은 활동성과 통기 때문에 이런 재질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재질의 조합은 편안함을 최대한 끌어올려 주며 옷이 상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핏은 슬림 핏이며, 탄탄해 보입니다. 사이즈 별로 본인의 원래 사이즈에 맞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후드도 꽤 크게 나왔기 때문에 헬멧을 써도 충분히 쓸 수 있죠. 또한, 자켓에는 스노우 스커트를 달 수도 있는데요. 이는 눈이 바지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arcteryx atom LT hoddy

아크테릭스 아톰 LT 후드

아크테릭스 아톰 LT 후드는 핏도 좋지만, 아주 잘 나온 자켓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크테릭스 답게 매우 가벼운 것은 물론이거니와 보온은 훌륭하게 유지해주면서도 다양한 상황에서 그만한 기능을 끌어내는 옷이기 때문이죠. 슬림 핏은 매일매일 입어도 질리지 않을 만큼 맵시 있다는 뜻이며 베이스 레이어로서도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아크테릭스하면 아웃도어계의 끝팡왕 급 (기능과 가격이…) 이라고 생각하지만, 아웃도어 외에도 도시에서도 입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은 자켓이 바로 이 아톰 LT 후디죠.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꺼내입어도 되니 보관도 용이하고, 스키나 등산을 갈 때 특히 좋습니다. 따뜻한 날씨에는 겉옷으로서도 유용하며, 추운 날씨에도 훌륭한 겨울 자켓 역할을 합니다.

겨울 자켓이 보온성과 통기성 두 가지 모두를 잡고 싶기는 쉽지 않죠. 하지만, 아톰 LT는 저 두 가지에 무게까지 세 마리 토끼를 균등하게 잡아버렸습니다. 합성 섬유 소재를 사용하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보온성에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위에서 알려드린 아크테릭스 러시와 같이 정말 미친 듯이 추운 날씨에는 이 자켓만으로 버티기 힘들다는 것입니다. 더 따뜻하게 입거나, 안에 껴입을 옷 하나를 더 챙기시길 추천합니다.

방수 효과는 일반 방수 정도는 가능합니다. 이 말인즉슨, 엄청나게 비가 퍼붓게 되면 비를 피하기는 어렵다는 것입니다. 가벼운 비 정도는 견딜 수 있습니다. 자켓은 함성 섬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조금 젓는다고 해도 따뜻함을 유지해줍니다.

핏은 슬림핏이기 때문에 안에 뭐 하나를 더 껴입을 생각이 있으시다면 사이즈를 한 단계 정도 더 업에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칼라는 목 위까지 잡기기 때문에 날씨가 추울 때 목까지 따뜻하게 할 수 있습니다. 후드 사이즈도 크게 나왔기 때문에 스키나 스노우보드 헬멧을 써도 딱 들어갑니다. 하지만 후드는 따로 떼거나 할 수 없기 때문에 조금 크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