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코프 무직자대출 조건, 후기, 부결 2022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은 아무래도 직업이나 소득을 증명하기 어려운 분들이 많이 찾는 무직자대출입니다. 무직자면 소득 증빙, 재직증명이 어렵기 때문인데요.

3금융권인 리드코프의 상품들은 아무래도 1금융권이나 2금융권 무직자 대출과 비교할 때 심사 허들이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3금융권이니까 아무나 대출이 되겠지?’라고 한다면 그것은 아닌데요.

리드코프는 자체 심사 기준이 있으므로 자칫하다가는 대출 심사가 거절이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냥 쉽기만 한 대출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글을 잘 읽어보시고 리드코프 대출의 종류부터 준비, 그리고 후기까지 꼭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이번 글을 끝까지 읽으면 얻어갈 수 있는 것

  • 리드코프 무직자대출 조건, 후기, 거절 사유
  • 3금융권 리드코프 대출 후기
  • 리드코프 무직자대출 비슷한 상품

리드코프 신용대출 조건, 부결, 후기

  • 대출 조건 : 만 20세 이상 ~ 만 60세 이하
  • 대출 한도 : 100만 원 ~ 최대 3,000만 원
  • 대출 금리 : 연 20% 이내
  • 계약 기간 : 최대 5년 이내

정확하게 말씀을 드리자면 ‘리드코프 신용대출’이 많은 분이 생각하시는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입니다.

그 이유는 대출 조건이 만 20세 이상에서 만 60세 이하 것 외에는 크게 없기 때문입니다. 직장인이나 공무원, 전문직 등 소득 증빙이 되는 분들도 신청할 수 있지만, 주부부터 일용직 근로자, 무직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제는 주부나 무직자라고 하더라도 채무불이행 등록자라면 대출 신청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현재 다른 은행에 기대출이 있거나 신용카드를 연체 중인 경우더라도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카드 연체면 대출 신청이 안 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죠. 물론 심사에 따라서 거절이 될 수도 있지만,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점도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사실 신용카드가 연체되었다고 하더라도 기간이 짧았다면 연체정보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연체가 되었다면 승인 가능성이 좀 낮습니다.

대출 한도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은 개인신용 평점에 따라서 100만 원에서 3,000만 원까지 대출할 수 있는데요. 이때 개인신용은 우리가 흔히 아는 KCB, NICE 신용등급이 아닌 리드코프 자체의 신용평가 시스템을 통해서 대출 가능 금액이 산출됩니다.

KCB 또는 나이스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리드코프 신용평가시스템은 다르므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이나 1금융권 무직자대출 상품은 보통 대출 한도가 최대 300만 원에서 500만 원 정도입니다.

대출 금리 및 연체금리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의 대출 금리는 연 20% 이내입니다. 이때 대출 금리는 신용등급이 좋을수록 더 낮게 나옵니다. 연체금리가 있는데 약정된 이자율에 +3%P 이내입니다. 최대 연 20% 이내입니다.

계약 기간 및 상환방법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신용대출)의 계약 기간은 최대 5년 이내이며, 상환방법은 만기 일시상환, 원금 자유 상환입니다.

만기에 일시 상환하기 때문에 매월 이자 납부만 하시면 돼서 매달 나가는 돈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도 없으므로 자금 계획만 잘 세우신다면 급할 때 잘 사용하다가 원금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대출 신청방법

리드코프의 대출 절차는 인터넷, 전화,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방식에 따라서 한 가지를 선택하신 다음에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각각의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대출 신청에 앞서서 공통으로 필요한 것에는 본인인증을 위해서 휴대폰 인증. 공동인증서, 그리고 신용카드 중 하나가 필요합니다.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은 인터넷으로 신청하시려면 리드코프 사이트에 접속하신 다음에 대출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리드코프 모바일을 통해서도 리드코프 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모바일 소액대출의 경우 모바일 신청이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청 과정은 인터넷 신청과 거의 같습니다.

모바일이나 인터넷 신청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리드코프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도 리드코프 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상담도 바로 할 수 있으니 궁금하신 점을 직접 물어보실 수도 있겠네요.

이후 대출 심사를 기다리고 대출이 승인되면 계약서 사본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이 지급된 이후에는 계약서 원본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리드코프-무직자대출-절차

리드코프 중금리대출

  • 대출 대상 : 당사 신규 대출 고객 및 아래 참고
  • 대출 한도 : 최대 200만 원
  • 대출 금리 : 연 19%
  • 계약 기간 : 최대 5년 이내

지금 정말 생활자금이 100만 원에서 200만 원 정도 급하신 분들이라면 리드코프 소액대출 중 하나인 리드코프 중금리대출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리드코프 중금리대출은 사회적 취약계층들을 위한 중금리 상품입니다. 살다 보면 정말 긴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가 많죠. 병원비부터 사고 비용, 주택보수 비용, 학자금, 장례비용 등등 종류야 많습니다.

이렇게 긴급하게 사용해야 하는데 자금이 부족할 때 신청할 수 있는 것이 리드코프 중금리대출입니다.

리드코프 중금리대출의 대출 대상은 리드코프의 신규 대출 고객입니다. 나이는 30세에서 만 60세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것 외에도 몇 가지 자격 조건이 더 있습니다.

우선은 자금의 용도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기재가 된 원본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로 신청이 되지 않고 리드코프 본점이나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위의 대출 조건을 만족했다고 하더라도 법적으로 금융 거래할 수 없는 분들은 승인이 거절되며, 신용관리 대상이나 채무불이행정보에 등록이 되어 있거나, 공공정보 등재에 기록이 되어 있는 분들도 대출 승인이 안 됩니다. 이런 정보에서 해제가 되었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연체도 금융권에 미해제 연체 건수가 2건 이상을 보유하고 계시거나, 최장 연체 기간인 45일 이상이라며 대출이 불가합니다.

리드코프 중금리대출을 리드코프 무직자대출과 비교했을 때 대출 금리가 매우 다릅니다. 리드코프 중금리대출의 대출 금리는 단일 금리 연 19%이기 때문입니다. 계약 기간은 리드코프 무직자대출과 동일한 최대 5년 이내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 자유 상환이며 만기일시상환입니다.

리드코프 담보대출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이 아닌 리드코프 담보대출을 궁금해하실 분들을 위해서 관련된 설명을 짧게 해드리겠습니다.

리드코프 담보대출에는 총 3가지 담보대출이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부동산 담보대출, 그리고 전세 담보대출입니다. 그중에서 리드코프 자동차담보대출만 중점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리드코프 자동차담보대출

현재 승용차를 보유하고 계신 분 중에서 10년 이내 출고된 차량의 차주이시라면 리드코프 자동차담보대출의 자격에 해당하십니다. 영업용 차량은 안됩니다.

만약 리드코프 신용대출을 신청하시려는데 한도가 생각보다 적게 나왔다면 기존의 차량은 그대로 사용하되, 자동차담보를 통해서 한도를 최대한 많이 받을 수 있죠.

리드코프 자동차담보대출의 한도는 100만 원부터 최대 7,000만 원까지입니다. 위에서 언급 드린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신용대출)의 최대한도가 5,000만 원까지였는데 이것보다 더 많죠.

대출 금리는 연 20% 이내이며 대출 기간은 3년입니다.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대출과 가장 크게 다른 점이 있다면 상환방법입니다. 대출하고 나서 1년을 거치해야 합니다. 즉, 1년 뒤부터 원금분할상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3년의 기간에 1년을 거치하고, 남은 2년간 원리금을 상환하는 것입니다.

리드코프 추가대출 가능할까?

기존에 리드코프를 이용 중이신 분 중에서 거래 실적이 우수한 경우 리드코프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현재 소득이 고정적인 직장인부터, 군인이나 공무원도 가능하지만, 주부, 일용직 근로자, 고정소득 확인이 어려운 사업자도 가능합니다.

최대한도는 총대출금액을 기준으로 봤을 때 1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입니다. 계약 기간은 최초 대출 시의 계약 기간 이내이며, 따로 수수료는 없습니다.

리드코프 재대출 가능할까?

리드코프 무직자대출도 마찬가지겠지만 기존에 리드코프 대출을 이용하고 완납한 분이라면 리드코프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변경사항을 간단하게 확인하는 것만으로 100만 원에서 최대 3000만 원까지 대출할 수 있습니다.

리드코프 재대출은 기존에 리드코프를 이용했던 고객 전용 상품입니다. 대출 금리는 연 20% 이내이며, 계약 기간은 최대 5년 이내로 리드코프 신용대출과 같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대출 알면 좋은 정보

이 상품이 무직자라도 신청할 수 있기는 하지만, 무조건 승인이 난다고 할 수 없습니다. 모든 대출이 마찬가지이지만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재직 중일수록, 부채비율이 낮고 과거 신용기록이 좋을수록 승인 확률이 높아집니다.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이 3금융권이라서 1, 2금융권보다 심사 승인 확률이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무직자라면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부결될 확률도 높습니다. 승인이 나도 한도가 내가 기대한 만큼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리드코프 무직자대출 신청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며 심사를 통해서 승인 및 부결 여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무직자 소액대출 추천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 대출 자격 : 만 32세 이상, NICE 신용점수 560점 이상
  • 대출 한도 : 최대 500만 원
  • 대출 금리 : 연 5.9%부터
  • 대출 기간 : 3년 이내

유진저축은행 무직자 소액대출은 대출 자격이 만 32세 이상부터 됩니다. 그리고 나이스 신용점수를 보는데 560점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이 만 20세부터 되는 것과는 비교가 되지만, NICE 신용점수는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이 560점, 8등급 구간이라서 신용등급 기준이 좀 낮은 편입니다.

대출 한도도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500만 원까지 나오기 때문에 넉넉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대출 금리가 연 5.9%라서 리드코프 무직자대출보다는 금리 면에서 장점이 있는 편이죠. 물론 개인의 신용도나 상황에 따라서 금리는 달라집니다. 최대 금리는 15.2% 까지입니다.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상환방법이 2가지입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만기일시상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만기일시상환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만기에 큰돈이 나간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이 부담스러운 경우 원리금 균등분할이 더 좋은 선택일 수 있겠네요. 매달 비슷한 금액을 원금이랑 이자가 미리 계산되어서 상환하니까 말이죠.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후기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 대출 자격 : 만 20세 이상, NICE 신용점수 350점 이상
  • 대출 한도 : 최대 500만 원
  • 대출 금리 : 연 15.5% ~ 19.9%
  • 대출 기간 : 1년부터

SBI저축은행 무직자 소액대출은 스피드론은 저축은행 비상금대출 중에서도 특징이 많은 상품입니다.

대출자격에서 나이는 만 20세 이상으로 리드코프 무직자 대출 비슷합니다. 신용점수는 NICE 점수 350점 이상이어야 하는데, 이게 10등급 구간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보다 신용등급 구간이 더 낮습니다. 신용등급이 안 좋은 분들에게 더 유리하겠죠.

대출 한도는 최대 500만 원까지로 대부분의 저축은행 무직자 소액대출과 비슷하거나 좀 더 많습니다. 1금융권 무직자 소액대출은 거의 최대한도가 300만 원까지입니다.

SBI저축은행 대출 금리는 연 15.9%에서 19.9%까지인데요.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은 연 20.0% 이내였으며, 유진저축은행 비상금대출은 연 5.9%부터이니 잘 비교하셔서 금리가 더 저렴한 곳에서 대출 신청을 하는 게 유리합니다.

SBI저축은행 비상금대출 거절 사유 및 후기

리드코프 대출 후기

“저는 무직인 상태에 신용등급도 좋지 않습니다. 1금융권, 2금융권 비상금대출 신청은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요. 그런데 리드코프 무직자대출을 알아보니 무직이더라도 통장 거래내용, 신용카드 거래 내역이 좀 있으면 300만 원 정도는 승인이 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서류를 좀 더 갖추면 더 큰 한도도 가능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8등급이며 무직자 상태입니다. 기대출이 차량담보로 2000만 원 정도가 있으며 리드코프는 300만 원이 있는데요. 신용카드도 연체 없이 사용 중이고, 무직이지만 직장도 곧 출근 예정입니다. 이번에 급해서 300 정도가 더 필요해서 리드코프 무직자대출 가능한지 알아봤는데 거절이 날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공익 소집해제를 하고 급하게 100 정도가 필요했습니다. 리드코프 무직자대출부터 SBI저축은행, OSB도 알아봤습니다. 기대출이 다른 3금융권에서 세 군데에 각각 500, 300, 100씩 있었습니다. 리드코프 신용대출을 더 받아야 했는데 안 나오더군요. 소액이라서 실거주만 확인되면 서류, 신용조회 없어도 가능하다는 곳도 있었는데 대출사기인 것 같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기대출이 좀 있으신 분들은 리드코프 무직자대출도 안 될 가능성이 크다고 알려드리고 싶네요. 대출 승인은 받아봐야 안다고는 하지만 저는 기대출은 삼호저축은행 200, 우리금융은행에 1000정도가 있습니다. 휴대폰비 연체도 없었고, 신용카드도 연체 없이 잘 사용 중이었는데요. 무직에 기대출이 많아서 거절될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고요”

“대출사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급해서 핸드폰 소액결제로 100만 원을 채우면 500만 원 돌려준다고 했는데 결국 사기였습니다. 3금융권을 이용하시더라도 이름이 좀 알려진 곳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리저리 알아보니 상태 특정도 안 되고, 제가 결제를 했기 때문에 사건 접수가 안 될 확률이 높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하려고 합니다. 지금 당장 급하다고 눈먼 돈에 끌리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