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를 대비한 보험 3가지 화재보험, 배상책임보험 그리고 여행자보험

알 수 없는 미래에 대비하여 우리가 준비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보험’이죠. 특히나 겨울에는 빙판길에서 넘어지거나 겨울철 교통사고가 증가하고 있죠. 사고와 관련된 보험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1탄에서 알아봤던 자동차, 운전자 보험 이외의 보험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고를 대비한 보험

화재보험

화재보험

확률은 매우 낮지만 한번 일어날 때 가족 구성원의 생명뿐 아니라 재산상의 피해도 어마어마한 것이 바로 화재입니다. 주택은 한 명의 가족 구성원이 소유하고 있는 것 중에서 가장 고가입니다. 혹시라도 집에서 불이 나서 옆집으로 번지게 될 때도 그 피해를 물어줘야 하죠. 발생확률이 낮을 수 있으므로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만일에 대비해 꼭 가입해야 할 보험 중 하나입니다.

배상책임보험

배상책임보험은 일반적으로 따로 나와 있는 상품은 아닙니다. 우리는 일상생활을 할 때 의도치 않게 타인을 다치게 하거나 교통사고 또는 의도치 않은 사고로 타인의 재산에 손해를 입힐 때가 있죠. 이럴 때를 위하여 가입하는 것이 배상책임보험입니다. 대부분 손해보험의 특약으로 가입합니다.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

작년 1년간 해외로 나갔었던 인구는 무려 2500만 명에 달합니다. 그만큼 해외로 나가는 인구는 늘어나죠. 하지만 익숙하지 않은 장소를 다니다 보면 사고 확률도 그만큼 높아지고 고가의 전자제품을 분실할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죠. 여행자보험은 해외에서 다칠 때의 의료비와 소지품 분실 시 소정의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실제 손해액을 보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