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금리 조건 202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급하게 돈이 필요한데 현금서비스보다는 대출 이자가 적기 때문에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입니다. 직장을 가지면 nh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하는 데 문제가 없으나, 직장이 없는 무직자여도 만 19세 이상이면 통신등급만으로도 대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대부분의 대출 상품이 100%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며 특별히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은행 요구불 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분이라면 직업이나 소득과 관계없이 비상금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상세한 내용을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농협-올원-비상금대출-한도-금리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 대출 한도 : 3백만 원
  • 대출 금리 : 연 4.03%
  • 대출 기간 : 3년 이내
  • 대출 자격 :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 9등급 이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조건은 다른 비상금 대출 상품과 비교할 때도 꽤 간단한 편입니다. 우선 학생은 안되는데요. 만 19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보는 게 통신등급 9등급인데 이 경우 알뜰폰은 안됩니다. 통신 3사인 SKT, KT, LU+ 3사를 사용해야지만 통신등급이 산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직업이나 소득과 상관습니다. 이때 통신등급이 미산출되는 고객은 농협은행의 중금리 모형으로 자동 심사가 들어갑니다. 중금리란 저금리와 고금리 사이의 금리를 말하는데, 보통은 한 자릿수 대의 금리를 말합니다. 반대로 고금리란 연이율 20% 높은 금리를 말합니다.

신용 등급이 9등급이어도 가능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통신 3사를 이용하는 고객 중에서 요금납부, 기기 정보 등을 조회해서 통신등급을 산정해 대출 여부를 자동으로 심사하기 때문입니다.

농협은행의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는 것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자격대상 중 하나입니다. 이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통신등급 산출이 안 되면은 중금리대출 모형으로 자동심사됩니다.

이때 농협은행 계좌를 지역단위농협에 가입하신 분들이 있는데요. 농협은행은 농협 중앙회인 NH농협은행과 지역농협과는 구분이 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농협 중앙회의 상품이기 때문에 지역농협이라면 농협 중앙회 계좌를 새로 만드셔야 합니다.

대출 기간

대부분 비상금 대출 상품들의 기간은 1년입니다. 하지만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 기간은 3년이라는 꽤 긴 시간인데요. 거치 기간이 따로 없이 이자만 잘 납부하면 최대 3년까지 대출할 수 있으므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소 50만 원부터 300만 원까지입니다. 그럼 300만 원 다 대출할 수 있냐? 그건 아닙니다. 한도가 얼마나 나올지는 신용도, 부채 현황, 대출금 상환능력에 따라서 다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신용대출과 비교하면 한도가 300만 원으로 낮기는 하지만 조건이 그렇게 까다롭지 않습니다.

다만 기존에 대출 규모가 많은 경우에는 제한된 한도로 대출이 나오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현재 채무 상태를 먼저 확인해 보시고 대출이 얼마나 나올지 자금 계획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은 급전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금리

  • 기준 금리 (금융채 36개월 고정) : 2.08
  • 가산 금리: 2.95
  • 우대금리 : 1.00
  • 최종 금리 : 4.03 ~5.03

고정금리는 연 2.08%로 36개월 고정입니다.

가산 금리는 연 2.95%입니다. 가산 금리는 개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다릅니다. 통신등급을 산출했을 때 통신등급이 나쁘게 나올수록 가산 금리는 높아집니다. 반대로 통신등급이 좋게 나오면 가산 금리는 낮아집니다.

우대금리는 연 1.00%입니다. 개인 신용도에 따라서 우대금리를 빼주는데요. 우대금리 대상으로는 현재 NH 채움 신용카드를 보유할 경우 0.20%, 통신등급 1등급에서 3등급 이내의 우량 통신등급이면 0.50%, 그리고 우대금리쿠폰을 적용할 경우 0.30%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용카드 농협 것을 사용 중이면 우대금리 받는 것 잊지 마세요.

농협 우대금리쿠폰은 이벤트성으로 상품이 출시되었을 때 같이 나오는데요. 예를 들어 올 12월에는 파킹통장 NH1934 우대통장이나 NH페이모아통장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에 ‘올원5늘도적금’에 추가 금리 2.0%p를 적용할 수 있는 금리 우대 쿠폰 제공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런 이벤트를 잘 챙겨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자격 조건 TOP 3

정부지원 햇살론 17 자격 금리 후기는?

상환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입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이란 매달 일정하게 원금을 균등하게 상환하면서 이자가 원금의 잔액에 적용이 되는 방식입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상환 금액이 매달 줄어든다는 것에 있습니다. 원금을 매달 상환하면서 그만큼 이자도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매달 상환 금액도 달라지기 때문에 자금 계획을 세우는 데 고민이 있을 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즉, 여윳돈이 생길 때마다 자유롭게 대출원금 상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대출 이자는 자동이체 계좌에서 매월 이차 납부일에 자동으로 출금이 됩니다. 하지만 해당 계좌에 지급 가능 금액이 부족하면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휴일이라면 스마트 뱅킹이나 인터넷을 통해서 직접이라도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자납입과 연체이자

농협-올원-비상금대출-이자 (1)
농협-올원-비상금대출-이자 (2)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대출 이자 및 월 납입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백 만원을 3년 동안 4%의 금리로 대출할 경우 월 이자는 5,238원이며 월 납입금은 88.571원입니다.

이자납입은 대출 신규일자로 이체 일자를 선택해서 매달 납입하게 됩니다. 이자 계산은 대출 신규 일로부터 전일까지의 대출 잔액과 대출 금리를 곱해서 계산됩니다.

연체가 발생하면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체 이자가 발생하는 데에는 분할원금, 이자, 분할상환 원리금 등을 지정일 내에 상환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상환해야 할 금액에 대한 지연배상금은 +1일부터 부과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연체 이자가 발생하는 경우 연체기관과는 상관없이 연체일수 x (채무자의 대출 금리 + 3%) / 365로 적용이 됩니다. 이때 지연 배상률이 연 15%를 초과할 경우 연 15%가 적용됩니다. 연체는 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것이 좋습니다. 연체 이자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거절 사유

통신등급으로 받을 수 있는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지만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 대부분은 왜 거절되는지 이해가 가는 사유들입니다.

  • 본인 명의의 핸드폰이 아닌 경우
  • 금융 사기 신고 계좌에 등록된 경우
  • 금융기관에 연체대출금이 있는 경우
  • 대출 한도 연결계좌 입금이나 지급정지된 경우
  • 통신비나 카드값이 연체된 경우

대출 이력이 타 금융기관에 많아서 상환능력이 안 된다고 보는 경우

요즘에는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알뜰폰을 사용한다고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3사 통신사 통신등급을 받지 못할 수는 있습니다.

기존에 대출이 많은 경우라도 아예 거절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기존 대출 규모가 커서 대출 한도가 적게 나올 수 있습니다.

Q. 비상금대출 중복 사용 가능한가요?

네,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신용도와 상환능력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비상금대출 중복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모든 은행의 무직자 소액 대출 상품과 중복으로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케이뱅크,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 상품의 경우 다른 은행들과 상품과 중복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무조건 중복이 가능한 것은 아니고 개인의 부채 현황, 신용도에 따라서 중복이 가능한지 결정됩니다.

Q 올원 비상금대출 재대출, 추가대출 가능한가요?

비상금대출 상환을 완료했을 경우 평균 한 달 정도가 지나면 재대출이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신청 방법

농협-올원-비상금대출-어플
  1. 서류 및 신청방법
  2. 올원 뱅크 다운로드
  3. 오른쪽 상단 메뉴 클릭
  4. 비상금대출 검색
  5. 신청하기 클릭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서류는 특별히 없습니다. 무서류 소액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농협 앱에서 쉽게 대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스마트폰에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심사 기간도 따로 없이 즉시 대출이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거절 대안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의 비상금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서 통신등급이 1등급이어도 거절이 될 수 있는데요. 이때 대안으로 사용할만한 몇 가지 상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비상금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

  • 대출 한도 : 50~ 200만 원
  • 대출 금리 : 최저 연 3.72%
  • 대출 기간 : 최장 10년
  • 대출 자격 : 신용 등급 1~5등급

신한은행 쏠편한 포켓론은 대출 한도가 50만 원부터 200만 원까지입니다. 대출 최대한도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보다 100만원 정도 적기는 하지만 메이저 1금융권 은행 중 서류를 제출하지 않고 받을 수 있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군필자분들이시라면 대부분 신한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으므로 소개해드립니다.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 대출 한도 : 500만 원
  • 대출 자격 : 만 20세 이상
  • 대출 기간 : 1년부터
  • 대출 금리 : 연 16.4%부터

1금융권의 무직자 소액대출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2금융권 비상금대출 상품을 이용하실 수밖에 없는데요. SBI 저축은행의 경우 한도는 100만 원부터 500만 원까지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의 최대한도보다 200만 원이 더 많죠.

2금융권이기 때문에 신청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신청 조건도 만 20세 이상 내국인, NICE 신용 점수 기준 350점 이상인데요. 다만 약점 금리가 16.4%부터이기 때문에 1금융권 비상금대출보다 꽤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2022년 무직자 소액대출 BEST 20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후기

“무직자 대출을 알아보다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도 무직자도 된다고 해서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로워서 처음에는 거절이 나왔습니다. 나중에 다시 할 때는 신청이 되었지만 무조건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이 거절 나와서 다른 곳에서 신청했는데 승인이 나왔습니다. 제가 했던 곳은 대구은행 핀크 비상금대출과 하나은행 원큐 비상금대출입니다. 둘 다 1금융권이기 때문에 저금리인 편입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농협 중앙회 상품이네요. 저는 그것도 모르고 신청하려다가 안 되었습니다. 지역농협밖에 없거든요. 그런데 지역농협에도 NH콕 비상금대출이 있습니다. 혹시 농협 중앙회 계좌가 없고 지역 농협밖에 없으면 NH콕 비상금대출을 신청해보세요.”